액정타블렛계의 새로운 끝판왕!
- 파워블로거 '에피'
디지털 드로잉을 업으로 삼는 전문 아티스트가 아니더라도, 그림에 관심을 갖고 있는 분들에게는 '꼭 갖고 싶은 꿈의 아이템'으로 잘 알려진 신티크 프로. 신티크 프로 라인업 중에서도 가장 엄청난 스펙을 자랑하는 신티크 프로 27은 그야말로 최고의 액정타블렛이라고 소개할 수 있는데요, 이번 게시물에서 신티크 프로 27을 리뷰한 블로거 에피님 역시 신티크 프로 27을 사용한 후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에피님은 와콤의 펜타블렛 그라파이어3로 타블렛에 입문해, 약 20년간 다양한 타블렛 제품을 경험해본 후 결국 답은 와콤 타블렛이라는 말을 남기기도 했는데요. 에피님의 신티크 프로 27 리뷰, 함께 보실까요?
아주 튼튼하고 견고하게 포장된 신티크 프로 27입니다. 기존에는 포장에 스티로폼이 사용되었지만, 신티크 프로 27의 패키지는 친환경 정책의 일환으로 재생 가능 소재가 들어간 친환경 패키징을 사용했어요. 지속가능성을 고려한 와콤의 실천이랍니다.
신티크 프로 27은 스탠드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신티크 프로 27 전용 스탠드 또는 플렉스 암 등을 사용해서 제품을 거치해야 해요. 위 사진은 신티크 프로 27을 전용 스탠드에 거치한 모습입니다. 제품 뒷면에 탑재되어 있는 베사 홀에는 함께 출시된 전용 스탠드와 플렉스 암뿐만 아니라, 타사 제품을 연결할 수도 있답니다.
뒷면을 보면 사각형의 덮개가 연결 포트 부위를 가려서 깔끔합니다. 스탠드를 장착한 후에도 탈착이 가능하게 설계된 점이나, 연결 후 깔끔하게 선을 뽑을 수 있는 점 등 사용자를 고려한 세심한 디자인이 엿보이네요!
신티크 프로 27을 PC와 연결하고 나면, 와콤 센터에서 디스플레이 설정과 익스프레스 키 설정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와콤 센터는 기존 와콤 데스크탑 센터의 업그레이드 버전인데요, UI와 UX는 물론이고 콘텐츠도 대폭 개선되어 더욱 편하게 와콤 타블렛을 사용할 수 있어요.
에피님이 손을 올리고 있는 곳은 제품 뒷면에 있는 익스프레스 키인데요, 양쪽에 4개씩 총 8개의 익스프레스 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쪽이 동일하기 때문에 주로 사용하는 손에 따라 한 손에는 펜, 다른 한 손은 익스프레스 키를 누르면서 작업하면 아주 편리해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그립감도 좋고, 장시간 작업할 때도 불편하지 않습니다.
신티크 프로 27의 짝꿍인 와콤 프로 펜 3는 기존 모델과 같이 전자기공명(EMR) 기술이 적용된 펜입니다. 8,192단계의 필압 덕분에 섬세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프로 펜 3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다양한 커스머마이징 기능입니다! 펜 그립, 사이드 버튼, 무게추를 선택할 수 있어서 총 36가지 패턴으로 펜을 커스텀할 수 있어요. 에피님은 플레어 그립과 함께 사이드 버튼을 부착했습니다.
와콤 프로 펜3을 비롯해 펜 관련 구성품을 전부 보관할 수 있는 펜 보관함입니다. 펜 보관함은 신티크 프로 27에 있는 스크류 홀을 이용해 연결할 수 있는데요, 위 사진처럼 제품에 펜 보관함을 거치하면 잃어버릴 염려 없이 편하게 펜을 보관할 수 있어요. 스크류 홀에는 펜 보관함뿐만 아니라 별도 판매하는 익스텐션 테이블, 웹캠, 조명 등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 가능합니다.
이제 본격적으로 드로잉을 시작해볼까요?
신티크 프로 27의 주요 특징 중 하나는 바로 높아진 주사율입니다. 무려 전작인 신티크 프로 24에 비해 두 배나 높아진 120Hz 주사율은 빠른 반응속도와 부드러운 펜 인식 덕분에 움직임에 섬세함을 더해주는데요, 게임을 하거나 영상을 볼 때 주사율이 높으면 화면이 매끄러워서 보기 좋은 것처럼, 드로잉할 때에도 마찬가지입니다. 움직임이 더욱 자유로워지기 때문인데요, 에피님은 필압의 강약이 도드라지는 선화를 선호하는 편이라 높은 주사율이 더욱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하네요!
또한 신티크 프로 27은 4K UHD 해상도를 지원하고, 어도비 RGB 99% 구현은 물론이고 DCI-P3 색영역을 98% 구현합니다. 팬톤 컬러와 스킨톤 검증까지 받은 만큼, 상상한 그대로의 컬러를 풍부하게 재현해 낼 수 있어요.
에피님은 펜의 반응속도가 빠르고 매끄러워서 손이 쫀득하게 펜심에 따라붙는 듯한 느낌을 받았다고 해요. 강약조절이 제대로 느껴지는 펜의 필압도 제대로고요! 마치 종이 위에 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듯한 사각사각 아날로그 감성과 편리한 액정타블렛의 편리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게 엄청난 매력이지요.
와콤의 오랜 팬인 에피님은 무려 신티크 프로 27이 액정타블렛계의 새로운 끝판왕이라는 후기를 남겼습니다. 타블렛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가지고 있음에도 스펙, 호환성 등 다양한 부분을 계속 개발하고 업그레이드해서 출시한다는 점에서 크리에이터에 대한 애정어린 보답같다고 했는데요, 와콤 타블렛은 앞으로도 쭈욱- 발전할 거라는 사실!
넓어진 디스플레이, 두 배 높아진 주사율 등 기능적인 부분은 향상되고, 또 슬림한 베젤과 호환을 고려한 깔끔한 디자인까지 놓치지 않은 신티크 프로 27. 신티크 프로 24보다도 공간을 덜 차지할 정도로 공간 활용성까지 높아진 만큼, 와콤 팬들의 개선된 작업환경은 신티크 프로 27이 함께 하겠습니다. 디지털드로잉을 위한 최적의 액정타블렛 신티크 프로 27과 즐거운 작업 해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