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넓은 화면으로, 더 디테일한 작업을!
- 파워블로거 '꽃잔' 님
예전부터 창작자들의 필수템으로 불려온 신티크 프로. 수많은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에게 사랑받는 신티크 프로 라인업이 신티크 프로 16과 24에 이어, 신티크 프로 27의 출시로 더욱 완벽해졌습니다. 더욱 넓어진 디스플레이 덕분에 보다 더 정교하고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한 신티크 프로 27을 파워블로거 꽃잔님이 사용해 보았습니다. 10년이 넘는 시간 동안 IT 리뷰를 진행하며 다양한 기기를 경험해봤을 꽃잔님. 사진 편집을 전문으로 하는 블로거 꽃잔님이 느낀 신티크 프로 27은 과연 어땠을지, 이번 리뷰를 통해 확인해주세요!
※ 본 리뷰 게시글에 활용된 와콤 신티크 프로 27은 최종 제품이 아닌 PVT 제품으로, 시중에 판매되는 제품과는 차이점이 있을 수 있습니다
두둥! 신티크 프로 27 패키지 언박싱! 구성품을 살펴보니 와콤 프로 펜 3가 담긴 펜 보관함, 연결 케이블과 어댑터, 전원 코드가 보이네요. 환경 보호를 위해 스티로폼 완충재에서 재활용 종이를 활용한 완충재로 변경된 것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신티크 프로 27을 PC와 연결하고 스탠드까지 장착 완료한 모습입니다. 견고한 스탠드가 신티크 프로 27을 받쳐주고 있지요. 전문가의 도움 없이도 누구나 쉽게 조립하고 설치할 수 있는 신티크 프로 27 전용 스탠드는 높이와 각도 조절이 가능해 편안한 드로잉 환경을 선사하는 제품이에요. 신티크 프로 27은 내장된 스탠드가 없기 때문에, 별도의 스탠드 또는 플렉스 암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넓은 스크린이 돋보이는 신티크 프로 27. 대폭 줄어든 얇은 베젤이 보이시나요? 위쪽에 달린 것은 펜 보관함으로, 와콤 프로 펜 3와 관련 부품을 저장할 수 있는 액세서리에요. 신티크 프로 27에 있는 4개의 스크류 홀을 이용해 펜 보관함을 거치할 수도 있답니다.
디스플레이 화질은 Ultra 4K HD 해상도를 지원하며, DCI-P3 색영역을 98% 구현, 어도비 RGB 99% 구현하는 등 뛰어난 색 재현율을 자랑합니다. 팬톤 컬러와 스킨톤 컬러까지 인증 받아서 실제에 가까운 컬러로 작업할 수 있어요. 게다가 가장 중요한 것은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사실! 그러나 HDR 감마와 120Hz 주사율은 이를 구현 가능한 PC 사양이 뒷받침되어야 한다는 점, 꼭 참고해주세요.
신티크 프로 27의 하이라이트, 와콤 프로 펜 3. 새롭게 출시된 프로 펜 3은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해 펜 활용도를 더욱 높였는데요, 양쪽의 무게가 다른 무게추, 취향에 맞게 쓸 수 있는 그립, 탈부착이 가능한 사이드 버튼 등 총 36가지의 커스텀 옵션이 있답니다. 꽃잔님은 플레어 그립에 사이드 버튼을 추가해서 사용했습니다. 그럼 이제 드로잉 하는 모습을 살펴볼게요!
와콤 프로 펜 3은 프로 펜 2와 동일하게 8,192단계의 필압을 인식할 수 있으며, 60도의 기울기를 인식합니다. 전자기공명(EMR) 기술이 적용되어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고, 충전할 필요도 없다는 것은 이제 다들 아시지요? 다양한 커스텀 옵션이 생기면서 펜의 활용도가 더욱 높아졌어요.
와콤 프로 펜 3을 사용하면 꽃잔님처럼 포토샵에서 필압을 조절하며 다채로운 드로잉이 가능합니다.
신티크 프로 27은 멀티 터치 기능을 지원합니다. 펜뿐만 아니라 손가락으로 액정을 터치할 수 있으며, 무려 한 번에 10개 지점을 인식합니다. 멀티 터치 기능을 이용하면 화면 회전, 확대, 축소 등을 손으로 쉽게 할 수 있어요. 꽃잔님처럼 한 손에는 펜을 쥐고 다른 한 손은 화면을 터치하고 조절하면서 작업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편리합니다.
넓은 디스플레이로 더욱 디테일한 작업이 가능하면서도 베젤이 줄어들어 책상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된 신티크 프로 27. 넓은 화면에서 디테일한 드로잉, 영상, 3D 작업 등을 원한다면 신티크 프로 27을 자신있게 추천할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