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소로직(Pixologic)의 3D 아티스트 Steve James와 함께 하는 지브러시(ZBrushCore) 튜토리얼 강좌 세 번째 시간이 돌아왔습니다! 지난 시간에 얼굴 모형에서 '눈'을 제작했던 데 이어서, 보다 입체적인 부위인 '코'와 '귀'를 만들어 볼텐데요. '코'는 콧망울(Wings)과 (Nasolabial fold), 콧구멍(Nostril)으로 구성되고, '귀'는 귓바퀴(Ear helix), 귓구멍(Ear hole) 등 보다 세밀한 작업을 필요로합니다.
가장 먼저, '코'는 옆모습부터 제작을 시작하는데요. Move brush를 선택하고 적당한 모양을 잡은 후, 앞 모습의 모양도 만들어 줍니다. 그 다음 콧망울은 작은 원형(Samll circle)을 활용하여 모양을 잡고, Inflate brush로 입체감을 살리면 제법 콧망울 같은 모양새를 만들 수 있습니다. 다음으로 Dam standard brush로 콧망울 옆 그림자 및 얼굴의 세세한 주름을 넣어주면 좀 더 세심하게 다듬을 수 있지요. 참고로 이 브러시는 Standard brush에 약간의 핀치 속성을 넣은 듯한 느낌으로, 마지막에 정리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습니다.
'코'를 제작하는 과정을 살짝 설명했는데요. 위의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하여 '귀'까지 제작해보시기 바랍니다. 지브러시 소프트웨어 튜토리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 보시고요. 와콤과 함께하는 지브러시 강좌! 다음 시간에는 얼굴의 마지막 부분인 '입' 만들기 강좌로 찾아오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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