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도 어김없이 찾아온 지브러시(ZBrushCore) 튜토리얼 강좌 네 번째 시간입니다. 튜토리얼 강좌와 함께 3D 모델링 실력이 쑥쑥 늘어가는 것 같지 않나요? 그럼 이번 시간에는 얼굴 모델링의 마지막 시간, '입(Mouth)'을 제작해 보겠습니다. '입'은 치아(Teeth), 입술(Lips), 턱(Chin)과 주름(Creases), 볼(Cheeks) 등으로 제작할텐데요. 3D 아티스트 Steve James는 이번 시간에 지브러시 툴의 특장점인 다이나메쉬(DynaMesh)를 사용하였으니, 참고해 주세요 :)
가장 먼저 치아를 만드는 과정은 튜브(tube) 모양의 오브제(object)로부터 시작됩니다. Tool pallet에서 Cilinder Primitive를 선택합한 후, Initialize pallet를 열고 튜브(tube) 모양을 만듭니다. 둥근 원 모양을 잘라서 치아를 완성하는 것인데요. 3차원 모델링답게 2차원과 다른 방식으로 치아를 만드는 방법을 확인하셨나요?
치아를 완성했으면 그 다음은 입술을 만드는 과정을 보여줍니다. Dam standard brush로 입 주위에 입체감을 살려서 입술을 만들 수 있습니다. Inflate brush를 사용하여 입술에 볼륨감을 넣어주고, Move brush를 이용하여 미세한 부분을 리터칭합니다. 또한 턱 부분도 자연스럽게 만들어줄 수 있지요.
지브러시코어 소프트웨어 튜토리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확인해주세요. 다음 시간에는 3차원으로 머리카락(Hair)을 섬세하게 작업해보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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