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소로직(Pixologic)의 3D 아티스트 Steve James와 함께 하는 지브러시(ZBrushCore) 튜토리얼 강좌 두 번째 시간입니다. 오늘은 얼굴에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눈(Eyes)'을 만드는 방법을 알아볼텐데요. 얼굴을 모델링(Modeling) 할 때, 눈, 코, 입의 라인 흐름이 굉장히 중요하기 때문에 결코 쉽지 않은 작업일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 '눈' 만드는 방법은 크게 눈꺼풀(Eyelids), 눈 구멍(Eye sockets), 눈 주름(Eye creases) 등으로 구성됩니다.
가장 먼저, 기본기 편에서 만들었던 Base 모형에 '눈'이 될 3D 오브제(object)를 삽입하면서 시작합니다. Insert Mesh brush를 선택하고, 키보드의 M을 누른 후 구(sphere)가 선택되었는지 확인합니다. 드래그(drag down and pull down)를 통해 구(sphere)를 알맞은 크기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백문이 불여일견! 글자로 설명하는 것보다 제작 과정 영상을 직접 보는 게 훨씬 이해하기 쉽겠지요? 지브러시 소프트웨어 튜토리얼에 대해 더 알고 싶다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와콤과 함께하는 지브러시 강좌! 다음 시간에는 더 유용한 강좌로 찾아올테니 기대해주세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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