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
최신 웹툰 창작 교육 환경 마련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와콤이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와 최신 웹툰 창작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3년간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식은 4월 15일 연성대학교에서 진행되었으며,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연성대학교 권민희 총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와콤과 연성대학교는 웹툰, 만화, 일러스트, 캐릭터 디자인 등 디지털 창작 분야의 창작 인재 육성을 위해 유기적인 산학협력 체제를 구축할 예정이며, 창작 교육 분야에서 최고 수준의 교육 환경과 인프라를 조성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협력할 계획이에요.
구체적인 협약 내용으로는 기술정보 교환을 통한 상호 발전적인 산학협력 구축, 학생 현장실습과 현장견학 도모, 교수의 산업체 연수와 연구 및 교재 공동개발을 위한 현장 활동 협조, 연성대학교의 핵심 역량을 기반으로 한 교육과정 공동 개발 및 지원, 산업체 인사의 겸임교수 및 강사 초빙이 있습니다. 또한 청년 직장 체험 프로그램 참여에 협조하고, OJT 및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에도 도움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는 2022년에 신설된 학과로, 디지털 문화 콘텐츠 시대에 각광받는 웹툰 창작자를 양성하기 위한 최신 창작 장비, 전문 교수진,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갖추고 있어요. 3개의 교내 창작 실습실에는 와콤의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24와 에르고스탠드를 총 75대 구비하여 학생들이 다양한 창작 활동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매 학기 개인/팀 단위 실전 창작 프로젝트식 수업, 현장 전문가 특강, 디지털 플랫폼과 출판사 등이 참여하여 학생들의 웹툰·만화 콘텐츠 작품과 내용을 논의하는 연성콘텐츠컨퍼런스 등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어요.
최신 창작 교육 인프라가 갖춰진 환경에서 탄생할 미래의 창작 인재들을 와콤이 항상 응원할게요 :)
앞으로도 와콤은 창작 분야에서 전도유망한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관련 교육 기관과의 지속적인 협력을 확대하고, 웹툰을 포함한 국내 창작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을 다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