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 크리에이터 렌지의 인터뷰 영상 공개
와콤과 크리에이터의 만남 그 세 번째! 와콤이 국내 대표 제페토 크리에이터로 활약 중인 렌지의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습니다.
크리에이터 렌지는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서 59만 팔로워를 보유한 1세대 ‘제페토 크리에이터’입니다. 가상현실 속 아이템을 직접 제작하고 판매할 수 있는 '제페토 스튜디오'가 출시된 후, 100만 건 이상의 아이템을 제작 및 판매했을 만큼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여태까지 제작한 상품은 1,500여개에 달한다고 해요. 최근에는 메타버스 전문 기업 렌지드(LENGED)를 설립해 운영하는 등 전문 크리에이터 양성에도 힘쓰고 있습니다.
이번 인터뷰 영상은 와콤 x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스튜디오 장삐쭈의 윤성원, 안류천 애니메이터와 한지원 애니메이션 감독에 이어 세 번째로 공개되었습니다.
인터뷰 영상에서는 크리에이터 렌지의 작업 환경과 노하우는 물론, 제페토 크리에이터에 대한 새로운 직업관에 대해서도 다루었습니다. 제페토 크리에이터의 작업 환경과 3D 아이템 제작 과정, 와콤의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16과 인튜어스를 활용한 제작 시연과 노하우, 제페토와 메타버스 트렌드에 대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메타버스 전문가로서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지망생들을 위한 실질적인 조언도 담았습니다.
와콤 x 크리에이터 프로젝트는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아티스트와 크리에이터들의 작업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는 유튜브 콘텐츠입니다. 작가들의 일상과 작업 노하우, 작업 환경과 와콤 타블렛의 활용법 등 평소 공개하지 않았던 장면들은 물론이고 작품 활동에 대한 진지한 생각, 후배 또는 각 분야의 크리에이터 입문자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조언들을 인터뷰를 통해 담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될 와콤 x 크리에이터 프로젝트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 [와콤 X 크리에이터 렌지] 메타버스 제페토 아이템, 신티크프로16으로 만들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