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 장삐쭈’ 유튜브 애니메이터
안류천 & 윤성원 작가의 인터뷰 영상 공개
와콤과 인기 크리에이터의 만남! 와콤이 인기 유튜브 채널 '스튜디오 장삐쭈'의 애니메이터 안류천 작가와 윤성원 작가의 인터뷰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공개했습니다.
‘스튜디오 장삐쭈’는 약 308만명의 구독자를 보유한 인기 유튜브 채널 ‘장삐쭈’를 운영하는 스튜디오입니다. 유튜브 애니메이션이라는 새로운 장르를 개척하면서, MZ세대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번 영상은 스튜디오 장삐쭈 소속 애니메이터인 안류천, 윤성원 작가가 지난 4월 와콤 유튜브 온라인 세미나에서 '유튜브 애니메이션'에 대한 작업 노하우를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직접 두 작가들이 작업하는 스튜디오를 찾아가 인터뷰를 함으로써 애니메이션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 새로운 분야를 알리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서 기획되었어요.
공개된 영상에서는 안류천 작가와 윤성원 작가의 작업 환경과 하루 일과, 새로운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16 체험 소감, 작업할 때 사용하는 소프트웨어 소개, 유튜브 애니메이션 작업 과정, 유튜브 애니메이터의 특징과 장점, 유튜브 애니메이터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유튜브 애니메이션이 창작 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만큼, 실제 현직자의 생생한 이야기와 함께 해당 분야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전달했으니 관심 있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예요.
특히 두 작가들이 새로운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16으로 직접 유튜브 애니메이션 작업을 시연하고 제품에 대해 남긴 솔직한 소감도 영상에 담겨 있으니, 와콤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확인해주세요!
고성능 타블렛을 통해 창작자들에게 최고의 창작 환경을 제공하는 와콤은 이번 영상 외에도 웹툰, 일러스트, 이모티콘, 게임그래픽, 다꾸 등 다양한 창작 분야의 아티스트와 함께 정기적으로 협업 인터뷰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네이버웹툰 <여신강림>의 야옹이 작가, <프리드로우>의 전선욱 작가 등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웹툰 작가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의 의 작업 세계를 다룬 인터뷰 영상을 공개했어요. 한국 웹툰의 성공 스토리를 담은 다큐멘터리도 한국와콤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으니, K-웹툰 다큐멘터리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립니다!
▶ [와콤 X 스튜디오 장삐쭈] 신티크프로16과 함께한 애니메이터의 하루
▶ [와콤 다큐멘터리] 웹툰, K-컬쳐의 중심이 되기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