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타블렛 인튜어스 프로 소형 사용 리뷰
- 일러스트레이터 'HARU'
기존 와콤 인튜어스 프로 라인을 사용하고 있던 유저들이 소형 사이즈 버전을 사용해 본 소감은 어떨까요? 뛰어난 휴대성과 무선 블루투스 기능 덕분에 작업실 이외 카페, 강의실 등 외부에서도 작업이 가능하다는 사실!
와콤 인튜어스 프로 중형 사이즈의 모델로 일러스트 작업을 하고 계신 HARU 님께서 신제품 소형 사이즈의 모델을 사용해보며 중형 모델과의 차이점을 비교해주셨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먼저 크기가 작아진 덕분에 작업 공간을 훨씬 넓게 쓸 수 있는 점이 가장 눈에 띄는데요. 기존 중형 모델에 비해 가로 약 7cm, 세로는 5cm 정도 줄어든 크기로 외부에서 간단한 편집 작업이나 공간 활용을 넓게 하고 싶은 분들에게 적합한 크기 입니다. (가로 269mm x 세로 170mm x 두께 8mm)
크기가 작아졌다고 작업영역이 줄어들거나 기존 인튜어스 프로만의 장점이었던 익스프레스 키가 사라진건 아니냐고요? 걱정은 No No! 작지만 알차게 모두 담았습니다. 6개의 익스프레스 키 버튼과 터치링, 센터 버튼 모두를 담아 작업 효율성까지 생각한 타블렛인데요.
평소 자주 쓰는 기능들이나 단축키를 지정해두면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와콤 프로펜2에 탑재된 사이드 스위치에도 자주 쓰는 단축키를 설정해두면 드로잉을 하거나 이미지 편집 등의 작업을 할 때 훨씬 편리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인체공학적 디자인과 무전지 방식으로 가벼운 와콤 프로펜2는 8,192 압력 감지 레벨로 정밀한 필압 성능을 자랑합니다.
미세한 손의 힘과 압력, 기울기까지 감지해 다양한 선의 굵기를 표현할 수 있는데요. 특히 빠르게 드로잉할 때 손의 속도감까지 따라와 작업하기 훨씬 편리하다는 사실! 드로잉하는 자연스러운 느낌을 그대로 살려 작업할 수 있어 작업의 집중력을 끌어올려준다고 하는데요.
일러스트레이터 HARU님께서 직접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과 와콤 프로펜 2로 드로잉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시연해주셨습니다. 와콤 프로펜2의 섬세한 필압 덕분에 좁은 부분까지도 섬세하게 채색이 가능하며, 펜 선을 딸 때도 깔끔하게 표현이 가능하네요 :) HARU님의 드로잉 시연 Full 영상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주세요!
▶ 일러스트레이터 HARU님의 리뷰 원문이 궁금하다면?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