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휴대성 좋은 펜 타블렛의 등장
- 파워블로거 '나니야'
창작용 펜 타블렛 중 가장 고급형 라인인 '와콤 인튜어스 프로'에 드디어 소형 사이즈가 출시됐습니다. 성능은 기존 중형, 대형 사이즈와 같으면서 크기와 휴대성면에서 더욱 업그레이드 됐는데요. 특히 작업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고,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선 없이도 깔끔한 공간에서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먼저 작아진 크기가 과연 얼마나 될지 궁금한 분들을 위해 손바닥과 크기 비교를 해보았는데요. 한손에 들어오는 정도의 면적을 갖고 있을 정도로 작아진 크기입니다. 가로 269cm x 세로 170cm x 높이 8mm 의 사이즈와 450g의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까지 갖추었는데요.
작아진 크기와 뛰어난 휴대성 뿐 아니라 작업 성능까지 갖추고 있는 와콤 인튜어스 프로! 6개의 익스프레스키와 터치링을 통해 훨씬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합니다. 평소 자주 사용하는 작업의 기능들을 단축키로 설정해두면 키보드를 이용하지 않고도 간편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설정을 통해 다양한 키로 변경할 수 있으니 맞춤형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습니다.
작아진 크기와 슬림한 두께로 작업공간이 훨씬 깔끔해졌는데요. 특히 블루투스 기능을 이용해 선 없이도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하나의 자세로만 작업하다가 영감이 떠오를때, 조금 더 가까이서 세밀한 작업하고 싶을 때 등 무선으로 타블렛만 가져와 이리저리 움직이며 작업할 수 있는데요.
타블렛 크기와 기능 뿐 아니라 와콤 프로펜2의 뛰어난 성능 역시 주목해볼만합니다. 무려 8,192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해 기존 펜보다 훨씬 자연스럽고 섬세한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요. 특히 캘리그라피, 손글씨 등의 작업을 할때 다양한 선의 굵기를 강약 조절을 통해 표현할 수 있습니다.
'나니야'님께서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모델을 사용해 귀여운 캐릭터를 완성해주셨는데요. 드로잉 과정과 결과물을 나니야 블로그에서 확인해보세요!
▶ '나니야'님의 리뷰 원문이 궁금하다면?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