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가 간편한 고급형 펜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 IT조선
창작용 펜 타블렛 중 고급형 라인업에 속했던 와콤 인튜어스 프로의 소형 사이즈가 출시되면서 휴대가 간편한 작은 크기의 타블렛을 찾고 있는 분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데요. 디자이너 뿐 아니라 사진작가, 일러스트레이터 등 다양한 창작자들이 사용하기 편한 펜 타블렛 제품입니다. 디지털 드로잉, 이미지나 영상 편집 등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작업에 최적화된 도구로도 환영받고 있는데요. 크기가 작아 노트북과 함께 가지고 다니면서 사용하기 딱인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생생한 리뷰를 지금부터 함께 보실까요?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은 약 450g의 가벼운 무게와 8mm에 불과한 슬림한 두께로 뛰어난 휴대성을 자랑할 뿐 아니라 전체적인 크기와 작업 영역을 최소화해 노트북과 작업하기 적합한데요. 13~15인치급의 노트북과 함께 작업할 때 공간을 많이 차지하지 않아 작업 공간을 훨씬 넓고 쾌적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특히 작업실 외에 카페나 강의실, 스튜디오 등 외부에서 활용하기도 좋습니다.
와콤 인튜어스 프로에 기본으로 제공되는 '와콤 프로펜2(Wacom Pro Pen2)'는 8,192단계의 압력 감지 레벨을 지원해 사용자의 섬세한 필압까지도 인식하는데요. 정교한 작업이 필요한 이미지 리터칭과 같은 작업에서 유용하게 쓰일 수 있을 뿐 아니라 창작가의 손놀림 하나까지도 그대로 표현해줍니다.
게다가 무건전지 방식으로 충전이 필요없어 번거로움을 덜고, 가벼운 인체공학적 디자인으로 그립감 마저 뛰어난데요. 기울기까지 인식해 자연스로운 드로잉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펜 스탠드에는 교체용 펜 심을 10개까지 수납할 수 있어 보관에도 용이한데요.
특히 이번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은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해 USB 선 없이도 무선 작업이 가능합니다. 거추장스러운 연결 선들이 사라지니 작업하기 훨씬 편리하겠죠? 또한 타블렛 왼쪽에 6개의 익스프레스키를 탑재하고 있어, 사용자가 평소 자주 작업에 활용하는 단축키들을 입력시켜놓으면 마우스 조작없이 타블렛에서도 바로 처리가 가능합니다. 가운데 터치링은 마우스의 스크롤 휠과 비슷한 역할로, 확대/축소/회전 등의 작업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IT조선에서는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을 평소 노트북과 함께 타블렛 작업을 많이 하는 분들께 최적인 타블렛이라고 평가했는데요. 자세한 리뷰가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기사를 확인해주세요 :)
(*이미지 및 영상 출처 :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