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신티크 프로 32, 웹툰 작가 및 디자이너의 워너비 아이템 - IT조선
초대형 32인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와콤 신티크 프로 32! 웹툰 작가, 디자이너, 일러스트레이터 등 전문 창작자를 위한 고사양 그래픽 타블렛 제품입니다. 신티크 프로 32는 워크스테이션 급 PC 모듈 '신티크 프로 엔진'과 신티크 전문 스탠드 '와콤 플렉스 암'이 옵션으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신티크 프로 32+신티크 프로 엔진+와콤 플렉스 암 풀 세트를 장착한 초강력 그래픽 타블렛을 직접 써본 생생한 사용기를 함께 보실까요?
와콤 신티크 프로 32는 디스플레이의 대각선 길이만 31.5인치(약 80cm)에 달하는 초대형 사이즈입니다. 작업영역의 크기는 8절지 스케치북 2개를 세로로 나란히 놓은 것과 비슷한 면적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존에 제품에는 작업물 사이즈에 맞춰 화면을 움직여야하는 불편함이 있었지만, 이 제품은 한 화면에서 움직이지 않고 자유롭게 작업할 수 있지요.
4K UHD(3840x2160)의 고해상도와 어도비 RGB 98%를 충족해 실제와 정확한 색감을 구현합니다. 또, 논글레어 처리된 펜 디스플레이 표면은 반사를 최소화해 장시간 작업 시 눈에 무리를 덜어줍니다.
최대 8192단계의 필압을 지원하는 '와콤 프로 펜 2'를 탑재해 한층 정교하고 정밀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익스프레스 키 리모컨을 기본 구성품으로 탑재해 자주 사용하는 기능을 설정하여 효율적으로 작업할 수 있어요
워크스테이션 급 PC 모듈인 신티크 프로 엔진을 탑재하면 신티크가 올인원 PC로 변신합니다. PC, 데스크톱과 연결하지 않고도 하나의 타블렛에서 모든 작업이 가능한데요, 복잡한 케이블 선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고, 별도의 PC가 필요하지 않기 때문에 넓고 쾌적하게 작업 공간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신티크 전용 스탠드 '와콤 플렉스 암'을 설치하면 더욱 편리한 작업 환경이 조성되는데요. 창작자의 작업 자세에 맞춰 자유자재로 신티크를 회전하거나 높이, 방향, 각도 등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화면을 90도로 회전할 수 잇는 피벗(Pivot) 기능도 제공해 큰 화면을 세로로 놓도 사용할 수도 있지요.
와콤 신티크 프로 32를 직접 사용한 후 펜으로 드로잉과 디자인 및 편집 작업을 수행하는 디지털 크리에이터를 위한 궁극의 입력장치라고 평가했는데요. 편의성과 활용성이 더욱 극대화된 최고의 디지털 창작 도구, 와콤 신티크 프로 32를 영상으로 만나보세요 :)
(*이미지 및 영상 출처: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