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블로거 '디보이스'님께서 와콤 신티크프로 13인치 (Wacom Cintiq Pro) 를 직접 사용해보신 후 생생한 후기를 남겨주셨습니다. 디보이스님은 IT기기를 비롯해 포토샵 강좌, 사진 보정 등 유용한 팁을 제공해주시는 IT전문 블로거인데요. 이번에 소개해주신 제품은 신티크프로 13인치 모델입니다.
디보이스님께서는 와콤 신티크프로의 가장 큰 장점으로 작업 영역과 디스플레이가 한데 합쳐져 빠르고 정교한 작업이 가능한 점을 꼽아주셨는데요. 뿐만 아니라 슬림한 두께와 컴팩트한 크기로 작업 공간을 많이 차지 하지 않으면서도 넓은 화면에서 작업이 가능합니다.
또한 똑딱이 형식의 일체형 스탠드를 활용해 좀 더 편리한 작업도 가능한데요. 본체 상단에 위치한 터치 메뉴 버튼으로 자주 쓰는 기능들을 좀 더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 점도 장점입니다.
와콤 신티크프로 13는 듀얼 모니터처럼 활용하면서, 화면에서 곧바로 작업할 수 있어 작업의 속도가 한 층 빨라지는데요. 특히 와콤 프로펜2를 사용해 좀 더 정밀한 작업까지 할 수 있어 작품의 퀄리티까지 올라갑니다 :)
디보이스님께서는 평소 사진 편집 및 보정 작업을 자주 하시는데요, 1,670만 컬러의 어도비 RGB 87% 색 재현율을 자랑하는 와콤 신티크프로 13 덕분에 좀 더 정확한 색감 보정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IPS 고휘도 패널 디스플레이에는 안티글레어 처리가 돼있어 반사나 비침 현상 없이 편리하게 작업할 수 있는데요.
표현하고 싶은 색감을 정확히 표현해낼 뿐 아니라 세밀한 작업까지 가능한 와콤 신티크 프로13으로 실제 사진 편집하는 모습을 영상으로도 확인해보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