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에게는 뭔가 특별한 것이 있다!"
와콤이 들려주는 이야기 #5 와콤의 고객지향적 디자인 철학
"사용자가 무엇을 원하는지, 꼭 필요한 기능이 무엇인지 파악합니다"
디자이너들에게 중요한 것은 기술이기도 하지만, 손과 펜 끝에서 나오는 '창의성'이기도 합니다. 펜과 종이, 또는 디지털 펜과 액정에서 더욱 멋진 작품이 탄생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창의성을 발현시킬 수 있도록 영감을 주는 것이 바로 와콤의 역할일텐데요.
와콤은 창작자의 머릿속에 떠오른 영감을 그대로 구체화 시킬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과 방법을 연구합니다. 2D 스케치가 될 수도, 3D나 4D, VR 분야의 렌더링이 될 수도 있는데요. 어떠한 작품을 다루든 종류에 구애받지 않고 다양한 작품을 작업할 수 있도록 좀 더 편리하고 효율적인 방법을 고민합니다.
Mission 1. 창작자들은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 제품에는 신경쓰지 않고, 오로지 작업과 결과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
창작자들의 영감을 구체화시킬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바로 디지털 장비라면, 기능 뿐 아니라 창작 작업에만 몰두할 수 있도록 환경을 조성해주는 것 역시 와콤의 역할입니다. 좀 더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할 수 있도록 '사용자 경험'에 기반해 솔루션을 제공하고, 아이디어와 열정을 더욱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능들을 마련하는데요.
디자이너들의 손 끝에서 더욱 많은 것들이 펼쳐질 수 있도록, 가치 있는 작업이 될 수 있도록 성능 그 이상의 것을 제공합니다. 하나의 제품을 만드는데 몇년이 걸리더라도 '제대로', '올바르게' 만들기 위해 와콤은 끊임없이 연구합니다.
Mission 2. 사용자들이 직접 테스트하게 하라!
- 사용자들의 피드백을 반영해 기능을 업그레이드
와콤은 사용자들의 의견과 아이디어를 반영해 작업에 정말 필요한 것이 또 무엇인지 예측합니다. 제품이 세상에 나오기 전에 기술적인 엔지니어들의 의견 뿐 아니라 실제 사용자들이 사용해보게 하고 피드백을 받아 이를 반영하는데요. 긍정적인 피드백에서는 어떻게 하면 더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을지, 부정적인 피드백에서는 이를 어떻게 개선시킬 수 있을지 연구하며 만들어갑니다.
특히 고객이 원하는 것과 원하지 않는 것을 단순히 묻고, 이에 대한 해결책만 찾는 것아 아니라 이를 토대로 작업에 필요한 것들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하는데요. 디자인 과정에서 나오는 신선한 아이디어들과 작업에 대한 창작자들의 열정을 통해 기술을 발전시킵니다.
사용자 친화적인 와콤의 디자인 철학은 바로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실현되는데요. 창작자들에게 디자인이나 드로잉 작업 그 이상의 경험과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