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PC 모듈,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
대형 사이즈 신티크를 사용하는 유저라면, 신티크에 OS가 탑재되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본 적 있지 않으신가요? 물론, OS가 포함된 제품인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Wacom MobileStudio Pro)가 있지만, 이 제품은 아쉽게도 13, 16인치 모델로만 구성되어서 큰 사이즈의 타블렛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완벽한 해결방안이 되지 않았습니다.
이런 불편을 해결하고자 신티크 프로 24 본체 뒷면에 장착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PC 모듈을 개발했는데요. 이 제품의 이름이 바로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입니다. 쉽게 말해 신티크에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을 탑재하면 컴퓨팅 성능이 추가돼 크리에이티브 펜 컴퓨터로 업그레이드되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신티크 프로 엔진의 사양은 어느 정도 될까요? OS는 워크스테이션용 Window 10 Pro를 탑재하고, Intel® Xeon® E3-1505M V6 (최대 4 GHz) 프로세서, NVIDIA® Quadro® P3200 6GB GDDR5 RAM 그래픽카드, 사용자 업그레이드가 가능한 SSD 및 메모리 (최대 32GB) 등 강력한 사양을 갖췄습니다.
고사양 그래픽 작업에도 원활한 창작 환경을 제공하는데요. 특히, 2D 또는 3D 애플리케이션에 전력을 공급하도록 최적화되어 있어서 관련 작업을 하는 크리에이티브 전문가 및 CAD 사용자에게 더욱 최적화된 제품이지요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 제가 직접 써봤습니다"
이제 와콤 스토어 오프라인 매장에서도 신티크 프로 엔진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신도림 테크노마트점 레투스에 직접 방문해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을 체험해봤는데요
단, 매장별로 재고 상황이 다르니 매장에 방문하기 전에 꼭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와콤 신티크 프로 24 본체 뒷면에 장착되어 있는 것이 오늘의 주인공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입니다. 기존 와콤 신티크 프로 24 제품에 별도로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을 장착하면 (짠~) OS를 탑재한 신티크로 변신하게 됩니다.
이렇듯 PC 모듈을 장착하게 되면 유선으로 컴퓨터와 신티크를 연결하지 않아도 되는데요. 작업 공간을 비교적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고, 책상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을 장착하면 한 장비에서 처음부터 끝까지 작업을 진행할 수 있는데요.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 하단에는 다양한 포트도 탑재되어 있어 다른 기기와 편하게 연결할 수 있고, 지저분한 선도 모두 정리가 되어 깔끔하게 작업을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와콤 신티크 프로 24,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 에르고 스탠드까지 풀 세트로 세팅된 모습입니다. 사용자를 위한 완벽한 창작환경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이제 와콤 신티크 프로 엔진으로 한층 효율적이고 편안하게 창작 작업을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