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전세계 컬러 트렌드를 선도하는 미국의 컬러 전문 기업 팬톤(PANTONE)에서 선정한 2017년 가을 패션 컬러 10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하는데요. 패션 뿐 아니라 문구, 미용 등 다양한 제품 디자인에서도 팬톤의 컬러를 활용하고 있죠? 특히 이번에는 많은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는 유명 커피 프랜차이즈 업체에서 팬톤의 컬러를 활용한 다이어리까지 선보여 화제가 됐습니다.
또한 올해는 계절 컬러 리포트에 '뉴욕'뿐 아니라 '런던'도 추가 됐는데요! 두 도시의 특성에 맞는 컬러들을 골라냈다고 합니다. 각각 어떤 컬러들이 주를 이루는지 함께 확인해볼까요?
먼저 뉴욕 패션 위크(New York Fashion Week)에서 패션디자이너들이 컬렉션에 선보인 색상들을 활용해 만든 2017 가을 컬러 '뉴욕' 팔레트입니다.
역동적인 레드의 그레나딘(Grenadine)컬러와 황갈색의 어텀 메이플(Autumn Maple)이 따뜻함을 더해 안락함과 포근함을 주는데요. 고전적인 가을 색조들 외에도 옅은 분홍색의 발레 슬리퍼, 골든 라임, 마리나 블루 같은 컬러들도 눈에 띄죠? 기존 가을 컬러와 함께 매치했을 때 더욱 돋보이는 조합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1. PANTONE 17-1558 Grenadine
강력하고, 자극적이며, 역동적인 레드색상입니다. 넘치는 자신감을 표현하고 주목을 이끌 수 있는 색상이네요!
2. PANTONE 19-1725 Tawny Port
레드를 한층 더 깊게 만들어주는 Tawny Port는 우아함, 정교함, 세련됨, 고상함 등을 표현할 수 있는 컬러입니다.
3. PANTONE 13-2808 Ballet Slipp
레드 계열이지만 강렬함 보다는 부드러운 촉감이 특징인 발레 슬리퍼는 건강한 장미빛의 반짝임을 떠오르게합니다.
4. PANTONE 16-1341 Butterum
아늑하고, 따뜻하고, 훈훈한 느낌의 색조는 선선한 가을 저녁에 활활 타오르는 불에 버터 럼 한잔 마시는걸 상기시키네요!
5. PANTONE 19-4029 Navy Peony
뉴욕, 런던 두 컬러 팔레트의 중심인 네이비 피오니는 단단하게 정착된 것만 같은 느낌을 주어 신뢰감이 생기는 색조입니다. 견고하고, 안정적인 느낌으로 블랙 색조를 덜어낼 수록 중립적인 느낌이 나네요.
6. PANTONE 17-4402 Neutral Gray
뉴트럴 그레이는 중성적인 느낌을 대표하는 컬러로 바로 위 네이비 피오니와 함께 매치하여 악센트를 주거나 세련된 느낌으로 연출하기 좋겠죠?
7. PANTONE 19-4524 Shaded Spruce
이 컬러는 숲속에서 볼 수 있을법한 싱그러운 초록색인데요! 상록수처럼 보호받는 느낌을 자아냅니다.
8. PANTONE 16-0543 Golden Lime
황금빛 톤과 따뜻한 토양빛을 함께 띄는 골든라임은 옐로그린 색조를 고전적인 가을 컬러로 산뜻하게 보완시켜주는 컬러입니다.
9. PANTONE 17-4041 Marina
한층 더 활기를 띄는 쿨톤의 마리나 색상은 이번 가을 컬러 중 유일하게 쿨톤 컬러입니다. 어두운 톤들 사이에서 홀로 밝은 느낌으로 신선함을 더해주는 컬러가 되겠죠?
10. PANTONE 17-1145 Autumn Maple
전형적인 가을 색! 가을 컬러의 본진! 이름에서부터 가을 향이 물씬 풍기죠? '가을 단풍나무'라는 뜻의 어텀 메이플은 황갈색과 적갈색을 섞어놓은 듯한 컬러로, 이번 가을 컬러 팔레트에 따뜻함을 담당하고 있네요 :)
와콤과 함께 알아본 2017 팬톤 가을 컬러 '뉴욕 버전' 팔레트를 살펴보았는데요. 와콤 타블렛과 함께 하는 창작활동에서 트렌디한 컬러 선택 역시 중요한 요소겠죠? 다음 시간에는 올해 최초로 선보이는 가을 컬러 '런던' 버전을 살펴보겠습니다!
<이미지 출처 : 팬톤 코리아 홈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