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오늘은 3D 설계 프로그램의 최강자라고 불리는 CATIA와 와콤 태블릿의 만남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자동차, 운동화, 카메라 등 다양한 제품이 2D 스케치에서 3D 제품으로 탄생된다고 합니다.
3D 작업 과정은 특히 설계자가 의도한바를 정확히 파악하여 제품에 반영하는 것이 중요할텐데요. 이를 위해선 태블릿에 스케치할 때부터 정확한 입력과 조절이 중요하겠죠? 와콤 태블릿에서 완성된 스케치가 어떻게 3D로 완성되는걸까요? 와콤과 카티아(CATIA)의 만남! 영상으로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제품이 완벽하게 3D로 나오기 위해서는 초기 설계 단계에서부터 완벽한 스케치가 중요합니다. 특히 디자이너의 설계 의도를 제대로 파악하여 제품에 반영해야할텐데요.
3D 설계 스케치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자연스러운 느낌의 스케치와 빠른 반응 속도가 중요할텐데요. 와콤 터치펜의 세밀한 필압 성능이라면 자연스러우면서도 퀄리티 높은 스케치가 가능하겠죠?
사용자의 의도를 정확히 파악한 설계가 제품에 제대로 반영된다면 이렇게 2D스케치에서 3차원의 모든 공간을 반영한 3D 모델로 변환됩니다!
와콤의 터치 디스플레이는 3D로 상호작용하게 해주는 멀티터치도 가능한거 아시죠?
물론 와콤 스마트 패드, 펜 태블릿과 함께라면 언제 어디서든,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영감이 떠오를 때마다 아이디어를 스케치할 수도 있고요!
물론 스케치 뿐 아니라 즉시 다양한 디바이스에 연결하여 업무를 계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습니다. 영감이 떠오르는 순간에 스케치 뿐 아니라 설계 작업까지 이어 나간다면 최적의 업무 효율을 낼 수 있겠죠? 디자인 작업에서는 연속성이 중요하니까요 :)
와콤 태블릿과 카티아(CATIA) 3D 설계 프로그램의 조합은 디자이너들의 창의력을 3차원으로 확장시키는데 많은 시너지 효과를 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와콤 제품이 다양한 방면에 활용되어 많은 분들께 영감을 줄 수 있으면 하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