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이에 그리고 디지털로 저장하는 와콤 '뱀부 슬레이트' - IT조선
종이에 메모한 아이디어와 그림을 디지털 이미지 파일로 옮겨 주는 스마트패드 '뱀부 슬레이트(Bamboo Slate)'를 IT조선 기자님께서 직접 사용하셨습니다. '뱀부 슬레이트'의 디자인과 사용법, 구성품, 활용도까지 체크하셨는데요. 뱀부 슬레이트를 조금 더 살펴 볼까요?
이 제품은 뒷면에 패브릭 천 소재를 입혀 고급스럽고 감성적인 디자인이 포인트인데요. 별도 커버가 없는 슬레이트 제품은 기존 모델인 Bamboo Spark와 차별된 부분이랍니다. 한층 더 슬림하고 깔끔한 디자인으로 제작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뱀부 슬레이트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Inkspace(잉크스페이스)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이미지 파일로 동기화할 수 있는데요. 이 애플리케이션으로 제작물 동기화 뿐만 아니라 디지털 파일로 저장된 메모 및 스케치 파일을 Dropbox(드롭박스), Evernote(에버노트), Onenote(원노트) 등 클라우드 서비스로 내보내기도 가능합니다. 또한 앱에서 제작물 수정, 실시간으로 작업을 표시하는 라이브 기능, 손글씨를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 등 다양한 기능들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뱀부 슬레이트를 직접 사용해 보니 스트레스 없이 언제 어디서든 쉽고 편하게 사용할 수 있고, 디지털의 편리함과 아날로그의 감성을 동시에 가진 기기라고 평가하셨습니다. 아이디어 스케치에 부족함 없는 필압 감지 등의 성능을 갖추었고, 동기화 등 사용법이 쉽고 간편해 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고 언급하셨는데요. 학생들의 수업 필기, 회사원들의 생각 정리 메모, 아이들의 그림 그리기, 선생님의 드로잉 수업 등 다방면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덧붙이셨습니다.
다방면에서 활용할 수 있는 뱀부 슬레이트의 기사 원문과 제품 상세 내용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보세요 :)
<출처: IT조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