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신제품 모바일 컴퓨터,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Wacom MobileStudio Pro)의 생생한 체험기를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미국의 일러스트레이터 Tom Richmond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를 직접 사용해 보고 솔직한 리뷰를 남겼는데요. 아직 국내에 정식 출시 되지 않은 따끈따끈한 신제품을 언박싱 체험 리뷰로 먼저 만나 볼까요?
일러스트레이터 Tom Richmond가 체험한 와콤 모바일 스튜디오 프로 13인치 제품을 사진으로 준비했습니다. 그는 기존에 와콤 신티크 컴패니언2를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전체적으로 이전 모델보다 가볍고 부피가 작아진 느낌을 받았다고 하며 휴대성이 좋아진 점을 특히 강조했습니다.
Tom은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를 직접 사용해 보면서 인상 깊었던 부분을 크게 펜 성능, 디스플레이, 작업 속도, 세 가지로 나누어 살펴보았습니다. 먼저 향상된 펜 성능을 놀라워했는데요. 새로운 와콤 프로 펜2의 기존 펜 대비 (2배도 아닌) 무려 4배나 향상된 정밀함을 매우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펜이 매우 가볍고 섬세하기 때문에 펜의 필압을 보다 세밀하게 세팅해야 했다고 언급했는데요. 터치 스크린에 닿은 터치감은 그야말로 굉장하며, 섬세한 필압 감지 기능으로 가느다란 선부터 두꺼운 선까지 터치 디스플레이에 옮겨지는 과정이 상당히 직관적이여서 디지털 드로잉 작업에 제격이라고 설명했습니다.
다음은 액정 태블릿의 베젤 부분의 엣지 스크린 부분입니다. Tom은 이전 모델 대비 제품 표면이 한층 자연스러운 느낌을 제공한다고 말했는데요. 마치 실제 종이나 보드 위에 그림을 그리는 것 같았다고 하면서, 여태껏 사용해본 디지털 드로잉 디바이스 중 가장 자연스러운 느낌을 준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빠른 작업 속도에 대해서도 덧붙였는데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의 성능을 테스트하기 위해 대용량 해상도의 이미지를 띄우고 다른 프로그램 등 다중 작업을 수행해 봤습니다. 그 결과, 작업 흐름의 지연 없이 원활하게 구동이 가능하였는데요. 고해상도 이미지 등 여러가지 작업을 한꺼번에 띄워놓고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가들에게 적합한 제품이겠지요?
이밖에도 배터리 수명, 3D 카메라 등 다양한 성능을 직접 체험해본 후 긍정적인 코멘트를 남겼는데요. 결론적으로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는 디지털 아티스트를 위한 최적의 솔루션이며, '전문 스튜디오 없이 일을 할 수 없다'는 변명을 일축하는 최고의 '휴대용 디지털 아트 스튜디오'라고 평가했습니다. 전문가가 극찬한 최고의 디지털 아트 스튜디오,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가 더욱 기대되네요 :)
제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 및 기사 원문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원문 보기 : https://goo.gl/2qtV45
☞ 제품 자세히 보기 : https://goo.gl/ngWVw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