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트 디즈니 애니메이션 스튜디오에서 20년 넘게 '스토리 아티스트(Story artist / 원작을 애니메이션 제작에 맞게 각본으로 각색을 담당하는 사람)'로 근무해온 Brian Kesinger 는 그동안 정말 수도 없이 많은 것들을 그려왔습니다. 때로는 '레이아웃 아티스트(Layout artist)'로, 때로는 '컨셉 일러스트레이터(Concept illustrator)'로 활동하며, '곰돌이 푸(Winnie the Pooh, 2011)', '볼트(Bolt, 2008)', '카우 삼총사(Home on the Range, 2004)', '아틀란티스 - 잃어버린 제국(Atlantis: The Lost Empire, 2001), '타잔(Tarzan, 2013)', '주먹왕 랄프(Wreck-It Ralph, 2012)'와 같은 수 많은 작품들과 함께 한 그는 매 작품마다 그에 어울리는 다양한 드로잉 스킬을 갈고 닦았죠. 그러니 그가 동물의 수족 중 가장 그리기 어렵다는 흐물흐물한 '문어 다리 그리기 전문가'라는 사실은 그리 놀라울 것도 없습니다.
'문어 다리 그리기'엔 고도의 관찰력과 표현력이 필요하지만 이 분야 최고의 전문가 Brian Kesinger 의 1대1 강습과 함께라면 못할 것도 없겠죠? 지금부터 동영상 재생버튼을 클릭하고 그의 스킬을 하나하나 살펴봅시다. 아래 정리해둔 팁을 참고하시면 더욱 쉽게 이해하실 수 있을거에요 :)
1. 다리 하나하나를 특징있는 캐릭터라고 생각하라 다리 하나하나를 저마다 다른 캐릭터라고 생각하고 그리세요.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는 다리들이 모이면 더욱 실감나는 형태가 됩니다.
2. 빨판을 그릴 위치를 미리 계획하라
다리에 빨판을 그릴 위치를 미리 계획해두면 좋습니다. 생물시간에 배운 걸 떠올려보면, 문어는 다리 하나에 빨판이 두 줄로 붙어 있습니다. 몸통에 가까워질수록 크게, 끝으로 갈수록 작아지게 그리세요.
3. 구부러지거나 휘어진 모습을 나타내라
구부러지거나 휘어진 모습으로 그리면 그림이 조금 더 사실적으로 보입니다. 물론 빨판의 위치도 휘어진 모습을 고려해 계획되어야 하겠지요.
|
눈으로 한 번 보고만 넘어가면 절대 여러분의 실력이 될 수 없다는 것 아시죠? 이 번주엔 Brian Kesinger 의 1:1 강의와 함께 실감나는 '문어 다리 그리기' 연습을 해보세요! 더 멋진 실력을 자랑할 수 있는 여러분이 되길 바랍니다 :)
☞ 원문보기 : http://goo.gl/G5vi2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