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회화, 광고와 같은 디자인 결과물에서, 작품의 전체적인 인상 형성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요소는 아마 '색채'가 아닐까 싶습니다. 구성물의 배치나 선의 형태 등도 물론 중요하지만, 색채만큼 본능적으로 우리를 기분 좋게 하거나, 불안하게 하지는 못하니까요. 때문에 색상 조합(Color Match)은 디자인에서 아주 중요한 요소로 손꼽히는데요. 더이상 이 능력을 갖고 태어나지 못했다고 해서 슬퍼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오늘은 와콤에서 색감이 부족한 분들을 돕기 위한 '컬러 매칭' 사이트를 소개해드릴 거거든요 :)
오늘 소개해드릴 곳은 '컬러블렌더(http://www.colorblender.com/)'라는 사이트인데요. 이 곳에서는 선택한 컬러에 어울리는 여러가지 색상 조합을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한 뒤 화면 하단 Edit Active Color 영역에서 RGB나 HSV 중 편한 컬러 모드를 선택하세요. 그리고 그 아래 표시되는 3가지 막대를 좌우로 조정하면, 그 결과가 Current Blend 영역 제일 왼쪽에 표시됩니다. 원하는 색을 막대 조정으로 정확히 얻어내지 못한 경우, 막대 우측에 추천되는 비슷한 색상 7가지 중 가장 근접한 것을 골라보세요. 그러면 그 오른쪽으로 이와 어울리는 5가지의 컬러 조합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추천되는 색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다면, 자신이 직접 색상 조합을 만들어 공유할 수도 있습니다. 이렇게 하기 위해서는 Current Blend 영역의 Editing Mode에서 Auto Match(자동 조합) 모드 대신 Direct Edit(직접 편집)을 선택하세요. 그리고 표시된 6가지 컬러 영역을 하나하나 선택해 Edit Active Color 영역에서 원하는 색이 나오도록 조정해보세요. 어때요, 마음에 드는 조합이 나왔나요? :)
이렇게 완성된 나만의 컬러 조합은 무료 계정을 만들어 저장하거나 공유할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서 'Browse Blends' 탭을 클릭하면 내가 만든 컬러 조합은 물론, 전세계 다양한 사람들이 공유한 컬러 조합도 확인할 수 있는데요. 시간날때 여기에서 영감을 얻어보는 것도 좋겠죠? ^^
* 컬러블렌더 바로가기 : http://www.colorblende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