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장쯤 갖고 싶지만 막상 시도하기 어려운 그림 중 하나가 초상화와 캐리커쳐일 텐데요~ 그래서 오늘 준비한 포스팅은 10분도 채 되지 않아 캐리커쳐를 완성시켜 주는 뱀부 애플리케이션 ‘몽마르뜨’입니다. 그럼, 뱀부독에서 몽마르뜨 애플리케이션을 실행시키고 함께 시작해 볼까요?^^
몽마르뜨를 실행시키면 사진을 바로 찍을 수 있는 Take a picture 과 사진을 불러올 수 있는 Load an image가 뜨는데요~웹캠이나 노트북을 사용하신다면 바로 찍어서 작업할 수 있어 바로 작업이 가능하답니다!
오늘 포스팅에선 트위터 동영상에서도 그려진 영화배우 조니뎁을 다시 한번 등장시키겠습니다! Load an image를 통해 사진을 불러왔습니다.
딱 보기에는 아무런 도구가 없어 당황 하셨을 텐데요~ 아래 화살표를 누르시면 불투명도를 설정 (Image opacity), 격자설정(Grid), 되돌리기(Undo), 붓사이즈조절 (Brush size)가 나타납니다! 그리고 상단에 화살표를 당기면 새롭게 불러오기-저장-모두지우기 순으로 에디터툴이 나타납니다.
그럼 본격적인 작업에 앞서 캐리커처의 스타일을 정하기 위해 Art style을 클릭합니다! 그럼 No Style, Chalk on Canvas, Sketch on Paper, Sketch On School paper 총 4가지가 나타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선 Sketch On School paper를 선택해보겠습니다.
Sketch On School paper효과만으로도 반은 완성이 된 것 같은 모습인데요! 더욱 선명한 표현을 위해 Color Theme에서 색상을 선택해 캐리커쳐를 꾸며주겠습니다. 붓을 이용해 머리색과 명함을 더 또렷하게 추가하면 커리커쳐에 생동감이 더해지는데요~ 좀 더 자연스러운 표현을 위해 불투명도를 조절하여 자연스러운 표현를 만들어 줍니다.
자, 이제 모두 완성이 된 모습인데요! 실제 캔버스 위에 펜이나 붓을 이용해서 그리기엔 시간도 오래 걸리고 힘들기도 했던 캐리커쳐가 단 10분만에 완성이 되었습니다! 여기서 작은 팁을 드리자면, 상단에 있는 에디터 툴을 이용해여 Share 버튼을 누르면 몽마르뜨 애플리케이션에서 그려진 캐리커쳐를 페이스북으로 간편하게 공유할 수 있답니다 ^^.
간편하게 캐리커쳐도 그리고 지인들에게 공유하기도 쉬운 몽마르뜨! 와콤 블로그에서 함께 사용해 보았는데요 어떠셨나요~? 친구들이나 지인들의 사진을 이용해 캐리커쳐를 선물하는 것도 센스 있는 선물이 되겠죠?^^ 그럼 몽마르뜨 애플리케이션 다양하게 활용하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