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뱀부독에는 포토샵과 같이 사진을 편집하거나 그림을 그릴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도 그래픽 연출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 Live Brush에 대해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Live Brush의 특징을 집고 넘어가볼까요
■ 포토샵에서 브러쉬를 지정하는 것과 같이 원하는 Styles의 그래픽 도구 선택이 가능하다.
■ 마우스로 필압이 가능하다! 마우스 이동속도에 따라 선의 굵기가 변화된다!
■ 각각의 선 하나하나가 레이어 처리 되어 작업 후 수정이 용이하다.
그럼 Livebrush를 시작해 볼까요? 자~ Live Brush의 첫 화면입니다!
처음 선택해 본 브러쉬는 'Floral Basic' 입니다. 별도로 꽃몽우리를 그릴 필요 없이 마우스 한번만 끌어 오면 위의 그림과 같이 꽃모양의 그래픽이나 타이포그라피를 연출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 브러쉬는 'Ink Splates'입니다~ 마치 종이에 잉크 한방울을 똑 떨어트리는 것과 같은 느낌을 연출하실 수 있는데요! 이때에는 마우스를 짧게 끓어주셔서 적절한 원의 크기를 계산하시는 것이 중요하답니다!^^ 마우스를 짧게 끌면 빛이 바랜 잉크 느낌을 연출 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이번 브러쉬는 'Floral Threads'입니다! 포토샵으로 위와 같은 작업을 연출하기 위해서 몇시간을 작업해야 하지만 Livebrush 에서는 마우스를 아래에서 위로 끄는 단 10초만으로도 화려한 패턴을 그려낼 수 있습니다!
Livebrush에는 위 처럼 고즈넉한 분위기를 내는 패턴만큼이나 화려하고 독특한 패턴들이 있는데요 위처럼 다양한 패턴을 필요로 하는 작업도 5분이면 끝나니 시간과 작업 면에서 효율성을 극대화 시켜준답니다! 또한 마우스를 끄는 속도에 따라 혹은 펜 태블릿 위에 펜촉을 끄는 속도에 따라 필압을 다양하게 조절할 수 있으니 패턴 작업을 하기에 적합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자~지금까지 뱀부 애플리케이션 'Live Brush'에 대해 함께 알아보았는데요! 평소 패턴이나 다양한 문양을 연출하기 위해 팬 태블릿을 사용하시는 분들에게 시간을 줄여주면서도 작업 질은 향상시켜주는 금쪽같은 애플리케이션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Live Brush' 활용하셔서 와콤 유저 여러분들의 작업이 더욱 즐거워지길 바라며 오늘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