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원들 혹은 친구에게 내 생각을 전하고 싶을때!말로 표현하긴 복잡하고 그렇다고 그림판으로 그려서 보내자니 삐뚤삐뚤 그려서 난감했던 적 한번쯤 있으실텐데요~ 그런 불편함을 해소시켜줄 명쾌한 도구가 있어 여러분께 오늘 소개시켜 드리려고 합니다.
최근 ‘모든 기억 정리해주는 제2두뇌’라는 호평을 받으며 급부상하고 있는 '에버노트' 애플리케이션이 바로 그 해답인데요!
와콤의 펜 태블릿 뱀부를 이용하면 글과 그림을 자유자재로 그릴 수 있는 것은 물론, 주변 사람들과 보다 솝 쉽게 자신의 생각을 공유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 그 방법을 와콤과 함께 배워볼까요~?^^
먼저, PC혹은 태블릿PC, 스마트폰에 '에버노트' 어플리케이션을 다운 받은 후 에버노트를 실행시켜줍니다.
실행하면, 맨 위의 상단쪽에 '새노트' 라는 탭을 누르고 -> '새 잉크노트'를 클릭하면 에버노트가 펜 태블릿을 활용할 수 있는 노트를 불러오게 됩니다.
잉크노트가 펼쳐지셨나요? 그렇다면 와콤 펜 태블릿 혹은 스타일러스 펜을 이용해 표현하고자 하는 그림을 그려줍니다. *이때 유용한 팁!! 그림과 같이 도형을 그리고자 할 때 펜으로는 자로잰듯 반듯하게 그리기 어려우실텐데요~ 그럴때에는 그림도구에 있는 ☆ 표시를 누른 후 그림을 그리면 반듯하게 도형을 그리실 수 있습니다.^^*
그림을 그리셨으면, 에버노트 그림도구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색깔를 이용하여 표현하고자 하는 생각을 마음껏! 표시해 두고 전하고자 하는 메세지가 있다면 그것도 펜 테블릿으로 바로 써 넣습니다.^^
그림을 다 그리셨다면, 에버노트 상단에 '공유'탭을 부르시고 '이메일보내기'를 선택합니다. (현재 포스팅에선 이메일 보내기를 기준으로 설명 드리고 있는데요~ 실제 에버노트에는 트위터와 페이스북에도 한번에 게시할 수 있는 탭이 있으니 필요에 따라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메일 보내기를 선택한 후, 이메일 주소를 입력하고 보내기를 누르면 에버노트에 그린 여러분의 생각이 곧장 이메일로 전송 됩니다.
에버노트 실행->생각 표현하기->이메일 전송 이 세가지 단계가 에버노트 안에서는 한번에 실행되는 모습을 함께 보셨는데요~ 어떠셨나요? 평소 번거롭다고 느껴져 전하지 못했던 여러분이 생각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지금 당장 에버노트를 켜고 와콤 펜 태블릿 혹은 스타일러스펜을 이용하여 전해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럼 여러분의 에버노트가 와콤 펜 태블릿으로 그려진 빛나는 아이디어로 가득차길 바라며 에버노트 활용기를 이만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