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의 작업실 '와콤 아트 스테이션'을 경험하다
와콤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패밀리(17/22/27)’ 시리즈를 체험해 보고 싶은 모든 창작자, 창작 지망생, 학생을 위한 ‘와콤 아트 스테이션’ 프로그램. 누구나 네이버 사전 예약을 통해 와콤 브랜드 쇼룸에 위치한 아트 스테이션 작업 공간에서 신티크 프로 시리즈를 일정 시간 동안 온전히 사용해 볼 수 있는데요. 벌써 많은 분들이 프로그램에 참여해 신티크 프로의 성능을 경험한 것은 물론 와콤이 준비한 선물들을 받아 가셨답니다. 와콤 아트 스테이션에 참여하고 싶은데, 방법을 모르거나 어려운 분들께서는 오늘 게시물을 주목해 주세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에 참여할 수 있는 네이버 예약 방법부터 차근차근 하나씩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와콤 아트 스테이션 네이버 사전 예약 방법
와콤 아트 스테이션은 네이버 예약 시스템으로만 참여가 가능한데요. 네이버 사전 예약, 당일 예약의 경우 세션 3시간 전까지 예약 후 예약 확정 안내를 받으셔야 참여할 수 있습니다. 현장 방문 예약은 불가하다는 점 꼭 기억해 주세요. 프로페셔널을 위한 와콤의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 신티크 프로 17, 22, 27 중 하나의 모델을 선택해 오전 세션(10시~12시), 오후 세션(14시~17시)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그럼 프로그램 참여를 위한 예약 페이지에 접속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와콤 아트 스테이션 예약 페이지’ 클릭, 또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접속해 주세요. 네이버 검색창에 ‘와콤 아트 스테이션’ 검색 후 최상단에 뜨는 버튼을 통해 접속할 수도 있답니다.
예약 페이지 접속 후 중간에 위치한 타블렛 모델을 선택해 주세요. 세 모델은 모두 창작 전문가를 위한 드로잉 기기로 동일한 스펙에 화면 크기의 차이만 있는 프리미엄 액정 타블렛입니다. 보다 넓은 화면에서 창작 경험을 원하시는 분들은 신티크 프로 27을, 한눈에 들어오는 콤팩트한 크기의 액정 타블렛을 체험해 보고 싶은 분들에게는 신티크 프로 17을 추천해 드려요. 신티크 프로 타블렛 자체를 경험해 보고 싶다면 여러분의 취향에 맞게 선택해 다음 페이지로 넘어가 주세요.
사용할 모델을 선택하셨다면 프로그램에 참여할 날짜를 선택해야 하는데요. 신티크 프로 27과 신티크 프로 22는 오전·오후 세션 모두 2인까지, 신티크 프로 17은 오전·오후 세션 모두 1인 예약이 가능합니다. 오전과 오후 세션 모두 참여하고 싶은 분은 오전 세션 예약 후 오후 세션을 한 번 더 예약해 주시면 종일 사용이 가능하답니다. 와콤 브랜드 쇼룸은 12시부터 1시까지 휴게 시간이기 때문에 해당 시간동안 프로그램 이용이 불가한 점도 잊지 마세요.
일정과 인원/수량을 모두 선택하신 후 하단의 초록색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마지막으로 예약 내용이 정확한지 확인하는 페이지로 넘어가게 됩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개인 PC의 지참 여부 정보를 입력해야 합니다. 와콤 아트 스테이션 작업 공간에는 신티크 프로 제품과 함께 사용하실 수 있는 4K & 120Hz 지원 윈도우 및 맥 PC, 드로잉 SW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프로가 준비돼 있는데요. 혹시 개인 PC 사용이 편리하신 분들이라면 개인 PC 지참 시 신티크 프로에 연결해 사용하실 수 있도록 현장에서 지원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개인 PC를 지참하지 않는 분들께서는 프로그램 참여 후 완성하신 작업물을 담아가실 개인 이동형 저장장치를 준비하시는 걸 권장합니다. Wifi 연결이 되어 있어 메일로도 파일 전달이 가능하지만, 일정 용량 이상의 작업물은 메일 내 첨부되지 않으니 USB 또는 외장 하드 등과 같은 저장 장치를 미리 준비해 주신다면 안전하게 자신의 창작물을 담아가실 수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예약자 정보와 개인 정보 관련 규정을 모두 확인 후 하단의 ‘동의하고 예약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와콤 아트 스테이션 예약 완료입니다. 여기까지 진행하셨다면 바로 네이버 어플을 통해 예약 확정 메시지를 받아 보실 수 있어요.
이제 남은 단계는 와콤 아트 스테이션에 방문해 최대 3시간의 공간경험 서비스를 누려보는 것입니다. 예약 안내 메시지에서 안내 드린 것과 같이 예약 시간 5분 전까지 방문이 필요하며, 방문이 어려울 경우에는 더욱 많은 분들이 경험해 보실 수 있도록 미리 예약 변경이나 취소를 부탁드립니다. 프로그램 입장 시간보다 10분 이상 늦어질 경우에는 참여가 어려운 점도 확인해 주세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 방문 방법
와콤 아트 스테이션은 와콤 타블렛 전 제품을 직접 만져보고 사용해 볼 수 있는 와콤 브랜드 쇼룸이자 와콤의 서비스 센터에 위치해 있습니다. 센터 방문 방법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한국와콤 서비스센터 & 쇼룸 방문하는 방법 게시글에서 확인해 주세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 체험 유저 미니 인터뷰]
Q. 와콤 아트 스테이션에 오신 걸 환영합니다! 오늘 진행하신 작업과 기기는 어떤 것이었나요?
안녕하세요. 저는 현재 일러스트레이터로 활동하고 있고, 와콤 아트 스테이션 프로그램에서 신티크 프로 27을 사용해 봤습니다.
Q. 와콤 아트 스테이션, 어떻게 오시게 되었나요?
평소 박람회나 와콤 오프라인 스토어에 방문해 타블렛을 체험했을 때, 제한적인 시간과 활용에 아쉬움이 있었는데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 프로그램에서 3시간동안 충분히 실제 작업을 하면서 드로잉 느낌, 디스플레이 크기, 기능 등을 체크해 보고 싶어 신청하게 됐습니다. 와콤의 신제품을 개인 공간에서 온전히 체험해 보고 싶었어요.
Q. 평소 작업 시에는 어떤 기기를 사용하시나요?
일러스트 작업에 와콤 펜 타블렛과 아이패드를 같이 사용하고 있어요. 러프한 작업 시 아이패드를, 디테일한 작업에는 와콤 펜 타블렛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IT기기에 대한 관심과 호기심이 많아서 작업 시, 다양한 디바이스를 시도해 보는 편이에요. 이번 기회로 와콤 액정 타블렛을 써보게 됐는데, 아이패드와 펜 타블렛의 장점 플러스 알파의 느낌이랄까요? 왜 많은 전문가들이 이 기기를 쓰고 있는 지 알겠더라고요.
Q. 와콤 아트 스테이션에서의 3시간, 어떠셨나요?
실제 작업실과 같이 구성된 공간에서 드로잉을 할 수 있어서 매우 편안했어요. 와콤 아트 스테이션은 소수의 인원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라서 작업 공간 역시 매우 쾌적했습니다. 편안하고 조용한 분위기에서 완전히 몰입해서 작업을 할 수 있었어요. 그리고 사용 중에 제품 활용에 대한 궁금증이 생겼는데, 와콤 스페셜리스트분들께 바로 질문 드리고 친절히 답해 주셔서 궁금증까지 해소되니 너무 좋았어요.
사실 액정 타블렛 구매를 망설이고 있었는데, 이번 기회에 사용해보니 확실히 왜 액타(액정타블렛)를 사용하는 지 알게 됐어요. 펜 성능은 말할 것도 없고, 화면에 제가 그리는 대로 결과물이 나오는 게 정말 편리하다고 느꼈습니다. 작업하는데 시간도 매우 단축되기도 했구요. 아무래도 기존 작업은 2가지 기기를 오가며 사용하다 보니 가끔 답답할 때도 있긴 하거든요. 심지어 제 작업실보다도 더 쾌적해서 자주 올 것 같습니다(웃음). 작업실이 근처라 자주 방문할 예정입니다!
Q. 그러고보니 손에 뭔가를 들고 계시네요?
프로그램 체험 후에 신티크 프로 굿즈 패키지와 와콤 공식 온라인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신티크 프로 패밀리 할인쿠폰을 받았는데요. 굿즈 패키지가 뭔지 여쭤보니 작업자를 위한 데스크테리어 아이템이라고 하시더라고요. 집에 가서 언박싱할 생각에 설렙니다. 안그래도 오늘 실제 써보고 액정타블렛으로 갈아타야 하나 고민이 되기 시작했는데, 할인쿠폰이 있어서 고민을 진지하게 해봐야 할 것 같아요.
그래서 실제 액정 타블렛 구매 예정자라면 꼭 방문 후에 타블렛을 체험해보고, 할인 혜택도 받아서 구매하시는 걸 추천합니다. 또 꼭 구매하지 않더라도, 와콤의 플래그십 타블렛을 경험해보고 싶은 분 혹은 와콤 신티크 프로 타블렛 구매 전 본인의 작업 스타일에 맞는 타블렛을 찾아보고 싶은 분 모두에게 유용한 프로그램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해당 프로그램을 예약하는 선착순 50명에게 신티크 프로 굿즈 패키지가 제공되는 점 참고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