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동서대, 창작 인재 육성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와콤이 동서대학교와 함께 최신 창작 교육 환경 조성 및 창작자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번 업무 협약식은 최근 부산에 위치한 동서대학교에서 진행됐는데요. 이날 협약식에는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동서대학교 황기현 산학협력단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와콤과 동서대학교는 앞으로 웹툰, 애니메이션, 일러스트레이션, 디자인 등 교육 전반에 대한 협력은 물론, 교육 업계 최고 수준의 창작 실습실 환경 구축 및 운영을 위해 장비, 인프라, 컨설팅 등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예정입니다.
와콤과 협약을 맺은 동서대학교 웹툰학과는 2022년 신설된 학과로, 글로벌 문화콘텐츠 창작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실제 웹툰 작가, 애니메이터, 디자이너 등 현업 프로 아티스트들이 사용하는 신티크 프로 24 풀세트를 92대, 인튜어스 프로 등 펜 타블렛 제품 130여대를 도입해 전국 4년제 대학 중 최고 수준의 와콤 제품으로만 이루어진 창작 실습 환경을 마련했습니다.
앞으로도 와콤은 창작분야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인재를 발굴하고 양성하기 위해 교육 기관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나아가 창작 인프라, 시스템 등 전방위적으로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입니다. 동서대학교 웹툰학과 학생들이 K-콘텐츠를 이끄는 전문가로 성장하기를 응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