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웹툰 세미나 2023’ 개최
글로벌 웹툰 콘텐츠 시장이라는 큰 숲을 만들기 위한 와콤의 노력은 어김없이 진행 중입니다. 그 일환으로 다가오는 15일 제26회 부천국제만화축제(BICOF)에서 '와콤 웹툰 세미나 2023’을 개최합니다.
와콤은 전 세계 다양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매년 Wacom Connected Ink 행사를 개최해 전 세계 파트너들과 함께 창작, 예술, 기술, 교육 등 전 분야를 아우르며 와콤의 비즈니스 철학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창작 분야 선도기업으로서 한국의 콘텐츠 산업 전반에 기여하고자 하는 목표가 있는데요. 이를 달성하기 위해 교육, 크리에이터 지원, 세미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고, 올해 또한 전년에 이어 웹툰 꿈나무들을 위한 웹툰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올해 와콤 웹툰 세미나는 글로벌 웹툰 콘텐츠 시장이라는 큰 숲을 창작자, 기업, 교육계, 와콤이 함께 만들어가자는 취지 아래 웹툰 작가를 꿈꾸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강연 및 멘토링 세션을 마련했습니다. 웹툰을 배우고 있거나 웹툰 작가가 되고 싶은 많은 청소년들이 궁금해하고 고민하는 다양한 주제를 담고 있는 이번 와콤 웹툰 세미나는 웹툰 작가라는 직업에 대해 현직 웹툰 작가와 프로덕션, 학계의 전문가들이 참가해 다양한 현재와 미래의 이야기를 들려줄 예정이니, 웹툰 작가를 꿈꾸고 있거나 웹툰 산업에 관심이 있는 학생들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이번 와콤 웹툰 세미나는 ‘The Forest of contents job’을 주제로, 오는 15일 부천국제만화축제가 개최되는 한국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1시까지 실시됩니다. 가장 먼저 KBS 김종수 기자가 '미래 직업으로의 콘텐츠 제작'을 주제로 콘텐츠 산업 전반과 트렌드에 대해 강연하고, 더그림엔터테인먼트 이승형 PD가 '대단한 작품은 혼자 만드는 것이 아니다'라는 내용으로 웹툰 프로덕션의 다양한 직업군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네이버 웹툰 '신도림'을 제작한 오세형 작가는 신티크 프로 27을 활용한 드로잉 시연과 함께 '웹툰 작가의 스킬과 트렌드'라는 제목으로 토크 세미나를 진행합니다. 이번 세미나는 온라인 사전 등록을 통해 무료로 신청할 수 있으며, 웹툰 작가 지망생 및 중·고·대학생 대상 누구나 참가 가능합니다.
웹툰 산업의 꿈나무들을 위한 무료 세미나와 더불어 특별한 선물을 준비했답니다. 바로 웹툰 세미나 세션 참가자들을 위해 경품 이벤트인데요. 추첨을 통해 올해 8월 새롭게 출시된 와콤 원 13 터치 액정 타블렛(1명), 와콤 원 12 액정 타블렛(1명), 와콤 원 펜 타블렛 소형(3명)을 선물로 드릴 예정이고요. 창작자라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인 클립 스튜디오 페인트 EX 6개월 사용권(5명)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웹툰 산업 전반에 걸친 무료 멘토링 세미나와 특별한 선물까지. 와콤 팬 여러분들은 모두 놓치지 마세요! 그럼 9월 15일 한국 만화박물관 1층 상영관에서 기다리고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