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타블렛, 연성대 웹툰만화콘텐츠과 입시 디지털 실기전형 장비로 채택
놀라운 소식! 와콤 타블렛이 국내 최초로 진행되는 디지털 실기전형 장비로 채택되었습니다! 바로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에서 내년도 신입생 모집을 위해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최초로 도입한 '웹툰디지털전형'에 채택된 것인데요, 학생들은 연성대에 구축된 70여대의 와콤 신티크프로24를 사용하여 디지털 웹툰 실기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웹툰은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되고, 디지털 방식으로 서비스되는 디지털 콘텐츠입니다. 그런데 웹툰 관련 학과에서는 아직도 아날로그 방식으로 실기시험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을 알고 계셨나요? 와콤 타블렛과 디지털 패드를 이용해서 습작하던 학생들은 오직 대입 실기만을 위해서 수작업 위주의 그림을 따로 배워야 했습니다. 짧게는 1년, 길게는 2-3년의 시간을 대학의 입시 스타일에 맞춰서 연습해야 했어요.
그러나 2023년 입시에 새롭게 도입된 웹툰만화콘텐츠과 웹툰디지털전형에서는 디지털 방식으로 실기시험에 응시할 수 있습니다. 학생들은 더 이상 무겁게 물감, 붓 등의 시험 재료를 가져올 필요가 없고, 기존에 습작하던 디지털 방식으로 시험을 치르게 되었습니다. 웹툰학과 입시와 대학 실기 시험 부문에서 새로운 패러다임이 생성된 것이지요!
웹툰디지털전형은 일반적으로 실시되는 실기 시험과 동일한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지원자들은 고사장에 입실해서 설치된 와콤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24를 사용해서 제시된 주제에 맞춰 웹툰 콘티를 작성합니다. 그리고 스케치 및 채색 과정을 거친 후 작업 파일을 저장하면 제출 완료입니다. 시간은 기존의 수작업 전형과 마찬가지로 4시간이에요.
와콤 타블렛은 오랫동안 창작 및 교육 분야에서 현업 전문가에게 기술력과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고 있습니다. 웹툰 작가, 디자이너 등 현업 아티스트들은 대부분 창작 활동에 와콤 타블렛을 사용하고 있어요.
전국의 웹툰 및 디지털 그래픽 관련 학과가 있는 전국 특성화고, 대학교, 교육기관에는 와콤 타블렛 실습실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 역시 와콤 신티크프로24와 에르고스탠드 풀 세트 75대를 구축한 창작 실습실을 운영 중입니다.
교육기관의 창작 수업에서 와콤 타블렛이 활용되는 것뿐만 아니라, 국내 최초로 입시 전형의 디지털 장비로 채택되었다는 것은 참 의미 있는 일입니다. 와콤은 향후 교육기관들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가며 창작 콘텐츠 분야 인재 양성에 더욱 힘쓸 예정이에요. 앞으로도 계속될 와콤 타블렛의 협력을 기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