빠르고, 정확하고, 디테일한 작업을 원한다면? 신티크프로16!
- 파워블로거 '정민파파'
20년의 역사를 자랑하며 점점 전 세계로 확장되는 한국 웹툰의 인기와 더불어, 웹툰 작가를 꿈꾸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게다가 디지털 드로잉은 이제 소수의 취미가 아닌, 대중적인 취미가 되었어요. 와콤 타블렛은 많은 웹툰 작가들의 최애템이자 그 외 창작 작업을 하는 여러 아티스트, 전문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필수템으로, 아마추어부터 전문가까지 모든 분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파워블로거 '정민파파'님의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16 체험기를 소개합니다!
노트북 앞에 놓인 신티크프로16. 심적 안정감을 주는 넓은 디스플레이는 4K UHD 해상도를 자랑합니다. 큰 화면 덕분에 듀얼모니터로 사용할 수도 있는데요, 액정 위 안티글레어 코팅이 보이시나요? 빛 반사를 막아주기 때문에 장시간 작업을 해도 눈이 피로하지 않게 합니다. 또한 펜을 사용했을 때 서걱거리는 느낌이 들어 실제 종이 위에 그림을 그리는 사용감을 재현한답니다.
신티크프로16의 가장 중요한 특징 중 하나인 멀티터치 기능! 펜 인식과 손가락 인식이 동시에 가능한 것도 놀랍지만, 단순 터치뿐만 아니라 세 손가락이나 다섯 손가락을 이용한 커스텀 멀티 터치 기능까지 지원해요. 멀티 터치 기능은 왼쪽 상단의 온/오프 버튼으로 빠르게 끄고 켤 수 있답니다.
와콤의 놀라운 펜 기술력은 다들 아시죠? 8,192단계의 높은 필압 레벨과 자연스러운 사용감까지! 특히 액정타블렛 사용 시 종종 겪는 왜곡 현상도 최소화해서, 더욱 정확하면서도 정밀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배터리가 들어있지 않아서 따로 불편하게 충전할 필요도 없고, 또 그립감은 얼마나 좋은지 몰라요~ :)
신티크프로16을 이용해서 열심히 그림을 그리는 사진 속 인물은 정민파파님의 따님입니다. 사용법이 간단해서 초등학생임에도 어려워하지 않고 혼자 사용했다고 해요.
한 손에는 펜을 잡고 다른 손으로는 익스프레스키를 이용하면서 그림을 그리는 모습이네요. 자주 이용하는 단축키를 설정하여 작업 시간을 단축해주는 익스프레스 키는 양쪽에 4개씩 위치해 있는데요, 이렇게 그림을 그린 손의 반대편에 위치한 익스프레스 키를 사용하면 편리해요. 안정감도 느껴지고요.
신티크프로16을 구매하면 오토이 스컬프론, 어도비 CC 포토그래피 플랜을 일정 기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특히 포토그래피 플랜으로 포토샵을 사용할 수 있어서 드로잉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좋은 기회인데요, 정민파파님의 따님은 일단 컴퓨터에 기본적으로 깔려 있는 그림판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드로잉을 진행했어요.
신티크프로16과 함께라면 기본 그림판 앱을 이용해도 높은 퀄리티의 그림을 그릴 수 있어요. 정밀한 필압 인식과 기울기 기능 등을 구현할 수 있기 때문이랍니다!
정확한 인식은 기본이고 사각거리는 필기감까지. 덕분에 즐겁게 어린왕자를 그릴 수 있었다고 해요.
짠, 어린 왕자가 그림판 속에서 탄생했습니다. 시원한 액정 화면 위에서 완성되었어요. 디지털드로잉 작업을 위해서는 빠르고 정확하면서 디테일한 수행이 필요해요. 한마디로 삼박자가 다 맞아야 하는 것이죠. 신티크프로16은 이러한 까다로운 조건을 전부 만족시키는 제품입니다.
게다가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온 만큼, 이제는 백팩에 들고 다니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집이 아닌 다른 곳에서도 신티크프로16을 사용하면서 개선된 휴대성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으니, 언제나 어디서나 신티크프로16 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