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신티크22] 넓은 화면 위에서 마음껏 드로잉!
- 유튜버 '루시넬' 님
어느새 따뜻해진 날씨, 취미를 즐기기에 딱 좋은 산뜻한 봄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취미를 가지고 계신가요? K웹툰이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이모티콘을 그리면서 N잡러에 도전하는 사람이 많아지고 있는 요즘, 새로운 취미로 디지털 드로잉은 어떤가요? 오늘은 유튜버 루시넬님의 신티크22 사용기를 소개합니다.
신티크22는 22인치의 큰 화면이 특징인 타블렛입니다. 액정타블렛은 액정 위에 펜을 사용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다는 점 때문에 많은 사랑을 받고 있어요. 왕크니까 왕편하다! 화면이 클수록 사용 가능한 공간이 더 많아지기 때문에, 편하게 디지털 드로잉을 할 수 있답니다. 화면이 커서 마치 하나의 큰 도화지 같아요.
제품 크기가 큰 만큼 좁은 공간에서는 사용하기 어려우니, 책상 등 신티크22를 올려놓을 공간을 반드시 확보한 후 사용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루시넬님은 드로잉 장면을 빠르게 보여주는 스피드 페인팅 콘텐츠를 업로드하는 드로잉 유튜버입니다. 이번 신티크22 리뷰 영상은 아주 독특하게도, 루시넬님이 드로잉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제품에 대한 소개를 함께 진행했어요.
신티크22에는 스탠드가 내장되어 있어, 마음에 드는 각도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루시넬님은 이젤처럼 높이 세우는 것보다는 적당한 높이로 눕혀놓고 그림을 그리는 게 더 편했다고 해요.
전자기기는 오래 사용하면 발열이 심해지곤 하는데요, 루시넬님은 긴 시간 그림을 그렸는데도 신티크22의 발열이 거의 없었던 점이 마음에 들었다고 합니다. 중학생 때 사용했던 타사의 액정타블렛은 발열이 너무 심해서 놀랐던 기억이 있다고 하네요. 역시 와콤의 기술력, 대단하죠?
이 기술력은 발열에만 해당되는 것이 아닙니다. 신티크22와 함께 사용하는 와콤 프로펜2 역시 와콤의 뛰어난 기술을 엿볼 수 있는 도구인데요, 8,192단계의 높은 필압 레벨을 인식해서 세심하고 정교한 표현이 가능합니다. 게다가 배터리가 내장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별도로 충전할 필요가 전혀 없는 가벼운 펜이지요. 인체공학적으로 설계되어 오래 작업해도 손이 아프지 않다는 장점도 있답니다.
참고로 영상에서 루시넬님이 이용하는 드로잉 툴은 사이툴입니다. 와콤 신티크22를 구매하면 기간 한정으로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를 무료 제공하니, 루시넬님처럼 스피드 페인팅에 도전해봐도 좋을 것 같네요.
신티크22를 이용해서 그린 일러스트가 완성되었습니다. 정교하면서 깊이감이 뛰어난 그림이네요. 뛰어난 실력을 가진 루시넬님의 금손과 고성능 와콤 타블렛의 시너지! 여러분도 넓은 화면 위에서 가볍고 좋은 펜으로 마음껏 드로잉하며, 차근차근 취미 실력을 늘려가보세요. 와콤 타블렛과 함께라면 누구나 금손으로 거듭날 수 있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