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티크프로16, 다른 선택지는 없다!
- 파워블로거 '에피'님
그림 그리기를 취미로 삼는 사람이 많아지면서, 자연스레 디지털 장비를 이용한 드로잉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도 늘고 있습니다. 액정타블렛은 디지털 디바이스라 실수를 해도 금방 수습할 수 있고, 또 액정 위에 바로 펜으로 그림을 그리기 때문에 사용하기에도 특히 편리한데요, 오늘은 와콤의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16을 사용한 블로거 에피님의 후기를 소개합니다. 항상 그림 도구 관련 질문을 받을 때마다 타블렛은 꼭 써보라고 답변한다는 에피님이 사용해본 신티크프로16은 과연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신티크프로16은 업그레이드된 타블렛인 만큼, 다양한 기술이 적용되고 또 많은 부분이 개선되었습니다. 에피님의 손이 닿은 부분은 신티크프로16 뒷면에 위치한 익스프레스키인데요, 양쪽에 각 4개씩 배치되어 있어요. 단축키를 설정해서 굳이 키보드를 사용하지 않고도 편하게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뒷면에 있기 때문에 작업 동선을 방해하지도 않습니다.
신티크프로16에서 사용하는 와콤 프로 펜2. 충전이 필요하지 않은 무건전지 펜이라 무척 편하고, 8,192 레벨의 높은 필압을 자랑해요. 섬세한 조절이 가능할뿐더러 사용감도 자연스럽답니다. 광학 본딩 공정으로 왜곡을 최소화에서 정밀한 작업도 가능해요.
드로잉을 시작하기 전 간단 손풀기 타임! 에피님이 가장 만족한 기능은 손가락 터치 기능이라고 하네요. 손 터치와 펜 터치가 동시에 가능할 뿐더러, 버튼을 통해 간단하게 on/off 가능하기 때문에 유저에게 정말 유용한 기능입니다. 에피님이 그린 캐릭터, 정말 귀엽지 않나요? 타블렛은 역시 와콤이지요!
본격 드로잉 타임~ 클립 스튜디오 EX를 사용해서 간단한 캐릭터를 그리는 중입니다.
에피님은 신티크프로16의 전원을 켜자 마자 시야가 확 트이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면서도 눈부시지 않았는데, 장시간 작업해도 눈이 피로하지 않은 안티글레어 글래스 덕분입니다. 특히 밝은 컬러로 컬러링을 할 때 좋았다고 해요.
터치 기능을 활용하여 화면 확대 및 축소, 기울이기까지 전부 가능하니 작업시간이 확 단축되었어요.
섬세하면서도 때론 과감한 터치도 깔끔하게! 연필선같은 러프한 라인부터 필압이 도드라지는 붓펜까지 선의 강약을 마음껏 살릴 수 있기 때문에 흑백 일러스트에도 생동감이 넘칩니다.
완성된 일러스트입니다. 정말 멋있죠? 10여년간 타블렛을 사용한, 특히 다양한 와콤 타블렛을 사용해온 에피님은 신티크프로16의 몰입감이 상상 초월이라는 평을 남기셨어요.
스펙이 좋은 것은 물론이고, 장시간 작업에 적합한 인체공학적 설계와 휴대성까지, 액정타블렛이 이렇게 완벽해도 되는 걸까요? 취미가 직업이 될 수 있는 세상에서, 디지털 드로잉 장비를 찾으신다면 단연 신티크프로16을 추천합니다! 다른 선택지는 없어요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