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우스로는 느낄 수 없던 뛰어난 생산성
와콤 인튜어스프로
- 파워블로거 귤랭이님
타블렛을 사용하면 단순히 마우스나 트랙패드만을 사용했을 때보다 훨씬 높은 생산성을 발휘한다는 것은 잘 알려진 사실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창작하면서 타블렛을 함께 활용하곤 하는데요, IT/테크 분야의 콘텐츠를 창작하는 파워블로거 귤랭이님 역시 영상편집이나 드로잉 등의 작업에서 타블렛을 애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펜타블렛 인튜어스프로는 창작용 펜타블렛 제품 중 가장 고급형 라인업으로 다양한 크리에이티브 영역에서 활용 가능한 타블렛이에요. 귤랭이님은 어떻게 인튜어스프로를 활용하는지 한번 확인해볼까요?
인튜어스프로는 고성능 타블렛임에도 콤팩트한 사이즈인 데다가 두께가 매우 얇아서 휴대하기에도 좋아요. 소형/중형/대형 모든 사이즈가 블루투스 기능을 지원하기 때문에, 연결 케이블을 가지고 다니지 않아도 되니, 휴대에 최적화된 타블렛이지요. 카페나 작업실 등 외부에 간단하게 들고나갈 수 있습니다.
사양에 따라 개수는 조금씩 다르지만, 좌측에는 단축키를 설정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키와 터치링이 있어서 작업 효율을 높여준답니다.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키와 터치링을 우측에 배치하는 게 가능해서 왼손잡이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포토샵이나 라이트룸에서 사진 보정을 할 때는 노출값이나 채도, 얼굴 형태 등을 잡아줍니다. 마우스를 사용하면 손가락이나 손목의 피로도가 상당히 빨리 누적되는데, 귤랭이님은 펜타블렛 인튜어스프로를 사용해서 자연스럽게 펜을 쥐듯이 작업하니 장시간 작업에도 피로감이 크지 않았다고 합니다. 특히 누끼를 따거나 리퀴파이가 필요할 때는 직관적으로 포인트를 잡기에도 편했고요.
위의 이미지에서 귤랭이님의 왼손을 확인해주세요. 매우 빠르게 움직이고 있죠? 익스프레스 키에 자주 사용하는 단축키를 할당하고, 휠을 돌려서 수치를 조절할 수 있기 때문에 작업 시간이 대폭 단축되어요. 참고로 와콤 데스크탑 센터 프로그램을 설치하시면 원하는 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답니다.
영상 편집을 할 때도 인튜어스프로와 함께! 귤랭이님은 콘텐츠를 제작할 때, 특정 영역을 더욱 돋보이게 하기 위해 프리미어 프로에서 마스크 펜툴 기능으로 해당 부분만 색이 들어오도록 하는 작업을 자주 하는데요, 이 작업 역시 원하는 영역을 와콤 프로 펜2를 활용해서 직관적으로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편리해졌습니다.
물론 마우스로도 충분히 가능한 작업이지만, 타블렛과 펜을 사용하니 영상 편집 프로세스의 퀄리티가 확연히 차이 나게 되었어요.
게다가 인튜어스프로를 구매하면 기간 한정으로 어도비 프리미어 프로, 애프터이펙트, 보리스 FX 스위트 프로그램을 무료 제공하기 때문에, 다양한 소프트웨어를 함께 이용할 수 있다는 것도 장점이지요!
타블렛과 디지털 드로잉은 떼려야 뗄 수 없는 관계인데요, 귤랭이님은 캐릭터를 기반으로 블로그와 유튜브 채널을 운영 중이기 때문에, 디지털 드로잉을 통해 캐릭터를 그려야 하는 경우가 잦습니다.
이럴 때 인튜어스프로를 활용하면 펜으로 생생한 드로잉 작업이 가능해요. 마치 연필로 스케치북에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편하게 그릴 수 있습니다. 특히 와콤 프로 펜2는 8,192 단계의 필압을 지원해서 펜을 누르는 힘에 따라 브러시 두께가 자연스럽게 변화해요. 또한 60도 기울기를 지원해서 색이 채워지는 범위를 조절할 수도 있기 때문에 마우스에 비해서 효율적일 수밖에 없지요.
본문에 소개된 것처럼, 인튜어스프로는 컴퓨터 기본 입력장치의 한계를 넘어서 생산적이고 편의성 높은 창작 활동을 가능케 합니다. 효율적인 작업을 원하는 1인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등 창작자에게 매력적인 제품임이 틀림없지요.
더 나아가 취미로 디지털 드로잉을 즐기는 그림러, 초보 크리에이터 지망생들까지도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각자 용도에 맞게 인튜어스프로를 활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