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안전하고 재미있게 보내는 구정 연휴
슬기로운 연휴생활을 만들어줄 아이템 3가지
다가오는 구정 연휴, 반가운 것은 사실이지만 이번 명절 역시 코로나19로 인해 '집콕'이 대세가 될 예정인데요. 한 조사에 따르면 올해 설 명절에도 직장인 열 명 중 여덟 명은 귀성을 자제하고 집에서 연휴를 보낼 계획이라고 합니다. 코로나19의 확산세가 지속되고 많은 분들이 집에서 시간을 보내게 된 만큼, 보다 뜻깊은 새해 명절을 맞이할 수 있도록 슬기로운 연휴생활을 만들어줄 색다른 아이템과 액티비티를 소개합니다! :)
종이에 펜으로 쓰듯이 디지털 필기하고 온라인 강의도 손쉽게!
액정타블렛 '와콤 원'
겨울 방학을 맞이한 아이들과 함께 보내게 될 구정 연휴! 집에서 함께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방학 숙제를 하는 시간을 가져보면 어떨까요? 코로나19로 학교, 학원 등 많은 교육 기관의 대면 수업이 어려워지면서 집에서 비대면으로 교육 활동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죠. 비대면 수업이 지속되면서 올바른 학습 습관을 들이기가 어렵고 학습 격차에 대한 우려의 목소리도 있지만, 달라진 교육 환경에 최적화된 장비를 잘 활용하면 오히려 더욱 효과적으로 학습을 할 수 있기도 합니다.
비대면 온라인 수업을 할 때 와콤 원을 사용하면 학습 효과를 더욱 높일 수 있는데요. 종이에 연필로 문제를 푸는 것처럼 스크린 위에 펜을 사용해 직관적으로 디지털 필기를 할 수 있습니다. 수학이나 과학처럼 문제 풀이를 적어야 하거나 국어나 사회처럼 판서 내용이 많은 과목도 문제 없죠. 온라인 수업을 진행하다 보면 마우스만으로는 판서를 하기 힘든 경우가 많은데, 와콤 원을 사용하면 언제든지 빠르고 정확하게 작성하고 수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와콤 원은 13.3형의 넓은 화면을 갖춘 와콤의 보급형 액정 타블렛으로, 누구나 일상 속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으면서 합리적인 가격대의 입문자용 액정 타블렛을 찾는 분들에게 최적의 옵션을 제공합니다. 실제 펜을 쓰듯 자유로운 필기가 가능해 아이들도 이질감 없이 쉽게 적응할 수 있고, 디지털 필기의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면 수업에 재미를 느껴서 학업 성취도가 높아지는 장점도 있습니다.
특히 디지털 필기를 하면 온라인에서 구현할 수 있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형이나 그래프를 그릴 때 디지털 판서 프로그램을 활용하면 실제 종이에 그리는 것보다 정확하게 만들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죠. 또, 다양한 종류와 여러 색의 펜을 물리적으로 준비하지 않아도 판서 프로그램에서 간편하게 골라 사용할 수 있어 편리합니다.
꼭 온라인 수업뿐만 아니라 취미 생활을 즐기거나 드로잉, 페인팅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매우 큰 장점이겠죠?
또한 삼성 덱스모드를 지원하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결하면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해 와콤 원을 휴대용 PC처럼 사용할 수도 있고, 스마트폰 앱을 와콤 원의 큰 화면에서 편하게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와콤 EMR(전자기공명) 기술이 적용된 펜은 따로 충전이 필요 없고 4,096의 필압 레벨을 지원해 정교하고 섬세한 작업이 가능합니다. 지금 와콤 원을 구매하면 노트 필기, 문서 작업, 온라인 학습, 웹툰 제작, 사진/영상 편집 등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들도 번들로 제공되고 있으니, 유용하게 활용해보세요! :)
직접 찍은 사진으로 '홈 인테리어'도 하고, 아날로그 감성으로 '다꾸'도 즐기고!
캐논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
집콕 생활이 장기화되면서 집에서 즐기는 놀이 문화도 점차 다양화되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에는 MZ 세대를 중심으로 '다이어리 꾸미기(다꾸)'와 '스티커 꾸미기(스꾸)' 등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스티커, 떡메모지, 마스킹테이프 등 아기자기한 굿즈를 활용해 다이어리에 자신만의 개성을 표현하고 소소한 일상을 기록하면서 아날로그 감성을 느낄 수 있는 취미 활동이 각광받고 있는 것이죠.
이렇게 다꾸나 스꾸 등 아날로그 감성으로 일상을 기록할 때 유용한 아이템이 있는데요. 바로 '포토프린터'입니다. 세상 어디에도 없는 나만의 사진을 바로바로 뽑을 수 있죠. 특히 캐논의 휴대용 포토프린터 '셀피스퀘어 QX10'을 사용하면 직접 촬영한 사진을 고화질의 실물 사진으로 바로 출력할 수 있고, 스티커로 만들어 나만의 개성있는 다이어리를 꾸미기에도 좋습니다. 특별한 추억을 다이어리에 붙이며 좀 더 생동감 있게 표현할 수도 있고요. 요즘은 대부분의 사진을 스마트폰으로 찍게 되는데, 셀피스퀘어 QX10은 스마트폰과 손쉽게 연결할 수 있어 누구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셀피스퀘어 QX10으로 출력한 고화질 사진을 홈 인테리어 소품으로 활용하는 방법도 있는데요. SNS에 올린 감성적인 정사각형 사진을 따로 비율을 편집하지 않고 바로 출력해 벽에 걸거나 스티커로 붙여 홈 데코를 할 수 있습니다. 나만의 스티커 사진을 다이어리나 핸드폰, 노트북 등 소지품에 붙여 자유롭게 꾸밀 수 있고, 아이돌 포토카드, 레시피북, 가족앨범, 육아일기 등 사용 용도에 따라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도 있어서 좋죠.
게이밍에 특화된 기능으로 온라인 게임을 더욱 생생하게!
가민 스마트워치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
코로나19 확산 이후 마음 편히 외출이 어려워졌는데요. 이럴 때 게임만큼 재미있는 것도 없죠! 특히나 명절 기간에는 다양한 게임들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많이 진행하는 만큼, 혜택이 푸짐한 설 연휴를 손꼽아 기다리는 게이머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그렇다면 온라인 게임을 더욱 생생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민의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을 활용해보는 건 어떨까요?
게이밍에 특화된 가민 '인스팅트 e스포츠 에디션'은 평소 온라인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 및 e스포츠 선수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는 스마트워치로, 유저의 게임 실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가민에서 지원하는 'STR3AMUP!™' 앱이라는 PC 스트리밍 툴을 활용하면 게이머의 심박수와 스트레스 지수, 에너지 보유량인 바디 배터리 등의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알려줍니다. 만약 게임 관련 콘텐츠를 다루는 크리에이터라면 방송에서 이런 데이터를 활용해 시청 재미까지도 극대화할 수 있겠죠!
또한 러닝, 수영, 사이클링, 요가 등 30가지 이상의 스포츠 앱을 내장해 효과적으로 운동을 트래킹할 수 있으며, 52g의 가벼운 무게로 오랜 시간 게임이나 스포츠를 즐겨도 손목에 부담이 없습니다. 생생하게 게임도 즐기면서 체력 단련 및 건강 관리까지 놓치고 싶지 않다면, 데일리용 스마트워치로도 손색 없는 아이템이 아닐까 싶네요.
이렇게 집에서 즐겁고 알차게 연휴를 즐길 수 있게 해줄 아이템 세 가지를 살펴봤는데요. 다가오는 연휴를 어떻게 보낼지 아직 계획을 정하지 못하셨다면,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들 모두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요, 올해는 몸은 멀어도 마음은 가깝게, 집에서도 안전하고 재미있는 연휴를 즐겨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