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com Blog :: 나에게 딱 맞는 창작 소프트웨어와 타블렛 조합을 찾아보자! - 와콤 타블렛 X 작업 용도별 소프트웨어 추천

태블릿 이야기/팁2020. 3. 20. 15:17

"나에게 딱 맞는 창작 소프트웨어와 타블렛 조합을 찾아보자!"


와콤 타블렛과 찰떡궁합! 제품별 창작 소프트웨어 추천


와콤 타블렛을 구매하면 다양한 창작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다양한 프리미엄 소프트웨어를 구매하는 것이 부담일 수 있는 창작자들을 위해 타블렛 브랜드 절대강자 와콤이 나섰습니다. 오직 와콤에서만 지원하는 와콤 타블렛 번들 소프트웨어를 소개합니다.


와콤은 어도비, 클립스튜디오, 코렐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사와 협력해 창작용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는데요. 나에게 딱 맞는 소프트웨어와 타블렛이 무엇인지 고민인 분들을 위해 준비해보았습니다. 


작업 용도별 나에게 딱 맞는 소프트웨어와 타블렛 추천 가이드! 함께 보실까요?




가장 먼저 일러스트, 만화, 웹툰, 영상 편집, 사진 보정, 드로잉, 페인팅 등 작업 용도를 선택합니다. 각 작업별로 꼭 필요한 필수 소프트웨어가 있을 텐데요, 해당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타블렛은 어떤 제품이 있을지 함께 살펴보겠습니다. 



1. 일러스트 / 만화 / 웹툰 작업을 하고 싶다면?


-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PRO &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 (CLIP STUDIO PAINT)


예비 웹툰 작가, 만화가 지망생을 꿈꾸는 분들께 최적의 조합을 소개합니다! 만화, 웹툰, 애니메이션 제작을 위해 타블렛을 구매할 예정이라면, 와콤 신티크 혹은 와콤 원을 구매하시면 되는데요. 


와콤 원(Wacom One) 의 경우 일러스트, 만화 컷 그리기에 최적화 된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PRO' 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3개월 + 추가 등록 후 무료 3개월 연장)


뿐만 아니라 초보자를 위한 펜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시리즈 구매자들에게 역시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PRO'가 제공되는데요.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PRO는 '만화' 그리기 및 일러스트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입니다.


만화 페이지를 기반으로 다양한 컷 분할, 원고 작업을 쉽게 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으며 비트맵이나 벡터, 텍스트, 3D 모델, 컷별 애니메이션 등 다양한 파일 형식으로 작업물을 저장할 수 있는데요. 만화 그리기에 최적화된 툴 (톤 입히기, 효과음, 말풍선 입히기 등)과 애니메이션을 위한 페이지 관리 기능 등을 이용해 만화를 좀 더 쉽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와콤 신티크16 또는 와콤 신티크22 구매자에게는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가 번들 소프트웨어로 제공되는데요.  2020 3 1 ~ 2021 3 31까지 다운로드하면, 기본 3개월 무료 제공에 추가 등록시 3개월 연장되어 최대 6개월까지 사용 가능합니다.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PRO'가 한 페이지의 일러스트, 만화 컷에 최적화돼있는 소프트웨어라면, '클립스튜디오 페인트 EX'는 좀 더 나아가 여러 페이지의 일러스트와 만화, 애니메이션을 제작하기에 최적화된 소프트웨어입니다.


만화, 애니메이션에서 자주 쓰이는 효과선, 말풍선, 속도감, 움직임 등을 표현하기 위한 다양한 효과 툴이 기본으로 제공되며, 컬러 3D 데이터를 흑백 만화용 이미지로 변환하는 기능도 제공하는데요. 톤과 윤곽선의 포스터리제이션을 통해, 3D 모델과 2D 이미지 데이터를 만화와 같은 표현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웹툰, 만화, 애니메이션 작업을 원한다면? 와콤 신티크 or 와콤 원 or 와콤 인튜어스 과 클립스튜디오 페인트의 조합으로 좀 더 쉽게 완성해보세요!


▶클립스튜디오페인트 EX 자세히보기



2. 실감나는 3D 질감 표현을 위해 텍스쳐링 작업을 하고 싶다면?


- 어도비 서브스턴스 (Adobe Substance)


실제보다 더 실제같은 화면, 생동감 넘치는 동물들의 털이나 애니메이션 속 주인공이 입은 옷의 질감까지 생생하게 표현하는 작업을 주로 하고 싶다면? 와콤 신티크 어도비 서브스턴스(Adobe Substance)를 선택해보세요. 


텍스처 및 재질, 질감 표현에 최적화된 서브스턴스(Substance) 소프트웨어를 활용하면 3D 작품을 훨씬 더 정교하고 생생하게 표현해낼 수 있습니다. 


(*Artwork by Satyam Khare)


어도비 서브스턴스(Adobe Substance)는 3D계의 포토샵이라 불리는 엔터테인먼트용 3D 디자인 소프트웨어입니다. 3D 소재, 텍스처 및 재질 제작에 탁월해 게임, 영화, 애니메이션, 건축, 디자인 작업에서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어도비 서브스턴스 스위트에는 다음의 4가지 앱이 포함돼 있어 작업 용도에 맞게 다양한 디자인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페인터 (Substance Painter) : 3D 에셋의 텍스처링을 할 수 있는 앱으로 실시간으로 모델에 3D 텍스처를 칠하거나, 스마트한 재질을 개체에 맞게 조정해 마모된 질감을 실제와 가장 흡사하게 표현할 수 있습니다. 워크플로우는 그대로 유지하면서 자유롭게 다양한 질감들을 입혀보고 테스트해볼 수 있는데요. 모양에 맞는 마스크 사전 설정을 적용, 바로 수정 가능한 브러시로 칠하기도 가능합니다. 


*서브스턴스 소스 (Substance Source) : 고급 3D 재질 라이브러리로 전문가 수준의 3D 텍스처를 프로젝트로 가져올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소스를 사용하면 전문가와 유명 아티스트들이 직접 만든 1,800개 이상의 다양한 재질을 다운로드 할 수 있는데요.  ( 30개 다운로드 가능) 다양한 텍스처 버전을 제한 없이 생성할 수 있으며, 모든 디지털 콘텐츠 제작 앱과 게임 엔진에서도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프로젝트 서브스턴스 알키미스트 (Project Substance Alchemist) : 나만의 3D 텍스처 라이브러리 만들기로, 이 앱을 이용해 재질 컬렉션을 손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기존 재질들을 혼합할 수도 있고, 왜곡하기도 하면서 사진과 고해상도 스캔 문서에서 새로운 재질을 제작해볼 수도 있습니다. 실제로 참조가 필요한 환경에서 꼭 필요한 솔루션인데요. 이 앱을 통해 브레인스토밍, 반복 작업 등을 더욱 효율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이너 (Substance Designer) : 3D 텍스처와 패턴을 디자인하는데 없어서는 안될 중요한 텍스처 링 툴로, 정확한 제작 컨트롤을 제공해 맞춤형 재질을 효과적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타일링이 가능한 텍스처와 패턴을 디자인하고, 텍스처를 세밀하게 편집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원본을 훼손하지 않는 노드 기반 환경에서 디자인을 처음부터 시작할 수도 있습니다. 서브스턴스 디자인의 확장 가능한 스크립트 작성 기능을 이용해 원하는 방식으로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할 수도 있습니다.



지금 와콤 신티크16과 와콤 신티크22를 구매하면 어도비 서브스턴스 스위트 6개월 무료 이용권이 제공되는데요.
(*21년 3월 31일까지 제공, 다운로드는 21년 4월 30일까지 가능) 와콤 신티크와 어도비 서브스턴스로 실감나는 질감 표현을 완성해보세요!


▶어도비 서브스턴스 자세히보기 



3. 영상 편집을 쉽게 하고 싶다면?


-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Adobe Premiere Rush)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는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동영상 편집 소프트웨어로, 한층 더 쉽고 빠르게 소셜 미디어에 적합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어떤 플랫폼에서든 영상을 편집할 수 있도록 영상 편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으로, 와콤 원과 어도비 프리미어러쉬만 있다면 카메라가 내장된 모바일 기기에서 촬영한 영상을 최고의 품질로 편집할 수 있는데요. 






오디오, 모션 그래픽 등 간단한 도구를 통해 편집할 수 있으며, 완성된 영상은 유튜브,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SNS 채널에 곧바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타블렛, 스마트폰, PC 등 모든 기기에서 최대 20분 길이의 영상까지 자동으로 동기화돼 어느 기기에서든 자유롭게 편집을 이어갈 수 있습니다. 


와콤 원(Wacom One)을 구입하면 어도비 프리미어러쉬 2개월 무료 사용권이 제공되는데요. 와콤 원 뿐만 아니라 와콤 신티크 프로, 와콤 인튜어스 프로 구매자들에게도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2개월 이용권이 제공됩니다. (어도비 CC 포토그래피 플랜 중 택1)




4. 사진 보정, 편집을 쉽게 하고 싶다면?


- 어도비 CC 포토그래피 플랜 (Adobe Creative Cloud Photography plan)


사진 편집이나 보정을 하고 싶은 분들께 종합 선물 세트 같은 플랜이 있습니다! 바로 어도비 CC포토그래피 플랜’인데요. 어도비 CC 포토그래피 플랜은 이미지 편집 및 합성을 할 수 있는 포토샵, 라이트룸 등 사진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포함된 패키지로, 이미지 편집을 주로 하는 사진작가나 일러스트레이터 또는 디자이너 등이 주로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입니다. 




와콤 타블렛과 와콤 펜의 필압, 정확도, 회전 및 기울기 감지로 훨씬 정교한 사진 보정을 할 수 있는데요. 

지금 와콤 신티크 프로 또는 와콤 인튜어스 프로를 구매하는 분들께 어도비 CC 포토그래피 플랜 2개월 사용권을 무료로 증정합니다.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중 택1)


어도비 라이트룸, 어도비 포토샵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기회! 놓치지마세요.






- 코렐 애프터샷3 (Corel® AfterShot™ 3)


와콤 인튜어스를 구매하면 증정되는 '코렐 애프터샷3' 역시 사진 보정과 편집에 최적화된 프로그램인데요. 강력한 프로세싱 툴과 다양한 설정을 제공해 나만의 특별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습니다. 




코렐 애프터샷3를 이용하면 빠르고 쉽게 사진 보정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여러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몇개의 기능과 버튼을 통해 원하는 퀄리티의 사진 보정 작업이 가능합니다.


(*와콤 인튜어스의 경우 모델 기종별로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가 다릅니다.)




5. 드로잉, 페인팅, 채색 등을 쉽게 하고 싶다면?


- 어도비 프레스코 (Adobe Fresco)


다양한 브러쉬 사용으로 수채화, 유화 등 여러가지 질감의 느낌과 함께 채색을 하고 싶다면? '어도비 프레스코'와 타블렛을 활용해 근사한 작품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어도비 프레스코(Adobe Fresco)'란 기존 포토샵에 비해 브러시 부분의 기능에만 집중돼 만들어진 프로그램으로, 드로잉 및 채색, 페인팅에 특화된 소프트웨어인데요.


기존 포토샵 사용자 분들께서는 포토샵에서 쓰던 브러시 종류를 그대로 불러와 작업할 수 있으며, 포토샵의 픽셀 브러시 뿐 아니라 일러스트레이터의 벡터 브러시, 어도비 프레스코에서 새롭게 추가된 '라이브 브러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Artwork by Kyle T. Webster)


현재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 13 또는 16 구매자에게 어도비 프레스코 6개월 무료 이용권을 제공하는데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는 휴대성과 창작 성능을 모두 겸비한 윈도우 10 기반의 펜 컴퓨터로, 어도비 프레스코, 포토샵 등의 창작 프로그램이 유연하게 구동될 수 있도록 강력한 컴퓨팅 사양과 정밀한 필압 감지 기술을 지닌 와콤 프로펜2를 갖추고 있습니다.


휴대가 가능해 언제 어디서나 작업하기도 편리한데요! 별도의 PC 연결 없이 곧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넘치는 아이디어와 영감을 표현해보세요 :)


▶어도비 프레스코 자세히보기  



- 코렐 페인터 에센셜 7 (Corel® Painter® Essentials™


와콤 인튜어스를 구매하면 제공되는 '코렐 페인터 에센셜7' 역시 채색 및 페인팅에 특화된 소프트웨어입니다. 초보자들도 누구나 쉽게 채색할 수 있도록 직관적인 인터페이스와 쉬운 브러시 사용, 다양한 페인팅 스타일 등으로 구성돼있는데요. 




입문자들도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펜 타블렛 '와콤 인튜어스'와 함께 감각적인 핸드 페인팅 룩을 완성해보세요 :)


(*와콤 인튜어스의 경우 모델별로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가 다릅니다)






▶와콤 타블렛 구매하기


▶전국 와콤스토어 자세히보기

Posted by Wacom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