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나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액정 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을 만나다!
- IT블로거 '놀던청년'님
최근 초등학생들의 희망 직업을 조사해보면 이전에는 없던 유튜버, 웹툰작가, 프로게이머 등 크리에이터로서의 직업들이 많이 등장하는데요.
초보 크리에이터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는 입문용 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이 출시됐습니다. 사용법은 어렵지 않으면서 성능은 뛰어나 다양한 작업에 활용하기 딱! 좋은 13형 액정타블렛인데요. 평소 다양한 IT기기를 접하는 IT블로거 '놀던청년'님께서 와콤 원을 써보며 제품의 성능, 장단점 등을 소개해주셨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액정 타블렛은 화면을 바로 액정에 띄워 펜으로 직접 작업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인데요. 디스플레이 위에 선명한 색상 및 터치 압력 등을 표현해내야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가격이 비쌀 수밖에 없습니다.
와콤 원의 경우 초보자들도 접근하기 쉽도록 합리적인 가격대(40만원대)로 출시됐는데요. 때문에 취미로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하려는 자, 예비 웹툰작가 지망생, 평소 이미지 보정이나 영상 편집 작업을 마우스로 힘들게 했던 분들 등 다양한 입문자 분들이 사용하기 좋습니다.
특히 접이식 스탠드가 기본으로 내장돼있어 장시간 작업에도 손목을 좀 더 편한 상태로 유지해가며 작업할 수 있습니다.
와콤 원은 합리적인 가격대로 출시됐음에도 불구하고, Full HD 화질 및 1920x1980 해상도, 빛 반사 차단과 눈부심 방지를 위한 안티글래어 필름이 부착돼있어 알찬 성능으로 무장했는데요. 특히 기존에 사용하던 Mac이나 윈도우 기반의 노트북 및 특정 안드로이드 기기에 연결해 곧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어 활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와콤 원에 기본으로 내장돼있는 와콤 펜 이외에도 라미 사파리 S펜, 삼성 S펜,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터치펜 등 다양한 액세서리와 호환돼 작업 방식을 달리할 수 있는데요. 액세서리 이외에도 와콤 원 구입 후 계정 등록으로 받을 수 있는 보너스팩 (클립스튜디오페인트프로, 어도비 프리미어 러쉬, 뱀부 페이퍼 앱) 을 활용해 다양한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와콤 원과 3가지 크리에이티브 소프트웨어를 활용해 스케치, 드로잉, 동영상 편집, 손글씨, 손그림 등 다양한 작업을 시작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