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 크리에이터를 꿈꾸는 자 모두 모여라!
입문자를 위한 액정 타블렛 와콤 원(Wacom One)
- 크리에이터 '요미'님
1인 1미디어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영상, 사진, 손글씨 등 자신만의 콘텐츠를 표현하는 방식이 다양해졌는데요. 다양한 콘텐츠를 만들기 위해서는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작업 '도구' 또한 중요합니다.
영상 편집, 이미지 보정, 일러스트 등 다양한 콘텐츠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액정 타블렛, 와콤 원(Wacom One)이 출시됐는데요. 40만원대의 가격과 알찬 성능으로 입문자 분들도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보급형 액정 타블렛입니다.
크리에이터 '요미'님께서 와콤 원을 가지고 디지털 드로잉, 손글씨 등 다양한 콘텐츠를 작업해보았다고 하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와콤 원은 13인치 Full HD 해상도를 갖춘 액정 타블렛으로, 기존에 갖고 있던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특정 안드로이드 기기 등에 연결해 누구나 곧바로 작업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
슬림하고 콤팩트한 크기로 휴대성을 갖췄지만 작업 영역은 넓어 입문자들이 작업하기에 딱! 적당한 크기입니다. 편집 장비 치고 데스크 자리도 많이 차지하지 않아서 깔끔한 환경에서 작업할 수 있는데요. 와콤 원에 내장된 와콤 펜, 케이블 선, 노트북만 있다면 준비 작업 준비 끝! 설치 과정도 간편해서 초보자 분들도 쉽게 시작할 수 있습니다.
와콤 원에는 기본으로 접이식 스탠드가 내장돼있어 다리를 펼쳐 두고 세워서 작업을 할수도 있습니다. 바닥에 대고 종이 위에 그림 그리듯 스케치를 하다가, 채색이나 영상 편집 등의 작업을 할 때에는 스탠드를 이용해 세워서 작업하면 편리하겠죠?
이번 와콤 원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다양한 펜들과 호환이 된다는 점인데요. 와콤 원에 기본으로 내장 된 와콤 펜 외에도 스테들러 연필을 닮은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 라미 만년필을 쏙 빼닮은 '라미 사파리 S펜', 삼성 갤럭시 노트 및 탭에 쓰이는 '삼성 S펜' 등 다양한 펜들이 호환됩니다.
다양한 디지털 펜들이 호환되는 만큼, 펜의 느낌에 따라 작업 방식 및 활용도도 높아졌는데요. 섬세한 스케치를 하거나 밑그림을 그릴 때에는 '스테들러 노리스 디지털 펜'을 이용해 마치 연필로 그림을 그리듯 사각거리는 느낌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라미 사파리 S펜을 이용한다면 그래픽 작업을 하지 않는 일반 직장인 분들도 노트 필기, 회의록, PPT나 워드 같은 문서 작업에 주석을 달 때 유용하게 쓰일 수 있는데요.
문서 작업 외에도 캘리그라피와 같은 손글씨 작업에도 활용 만점입니다 :)
영상 편집이나 이미지 보정 등의 편집 작업을 주로 하는 분, 취미로 디지털 드로잉을 시작하고 싶은 분, 노트 필기할 일이 많은 학생이나 온라인 강의를 하며 판서가 필요한 선생님, 다양한 문서 작업에 활용하고 싶은 비즈니스맨 등 다양한 작업에 활용할 수 있는 만능 액정 타블렛 와콤 원으로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꿈을 펼쳐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