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로잉, 영상 편집까지 충분한
올인원 크리에이터툴 와콤 모바일스튜디오 프로16
- 크리에이터 '시아시아'
펜 타블렛, 액정 타블렛 등 다양한 타블렛 제품이 있지만 모두 작업할 때에는 PC를 연결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16은 강력한 PC 성능까지 탑재한 펜컴퓨터로 직접 화면 위에 드로잉, 편집까지 가능할 뿐 아니라 저장과 업로드 등 컴퓨터에서 작업물을 옮겨서 새롭게 작업해야했던 모든 것을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그야말로 크리에이터를 위한 '올인원' 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영상 및 사진 편집을 주로 작업하는 크리에이터 '시아시아'님께서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16으로 작업하는 과정을 공개해주셨는데요. 함께 보실까요?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16은 인텔 코어 i7(Intel® Core™ i7) 쿼드-코어 프로세서를 탑재해 고사양 소프트웨어에서의 작업을 빠르게 실행할 수 있는데요. 뿐만 아니라 엔비디아 쿼드로 그래픽 카드(NVIDIA®’s Quadro® graphics card)가 탑재돼 고해상도의 영상이나 사진 작업을 할때에도 생생하고 선명한 화질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
크리에이터 시아시아는 지연 없는 와콤 프로펜2의 빠른 반응 속도와 섬세한 필압으로 드로잉에서도 정교한 작업이 가능한데요. 마치 종이 위에 펜으로 그림을 그리듯 자연스러운 작업이 가능하며, 중간 중간 터치로 확대, 회전 등의 기능을 쓸 수 있어 훨씬 직관적이로 빠른 작업이 가능한 것을 장점으로 평가했습니다.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16은 드로잉 뿐 아니라 영상 편집에도 탁월한 툴인데요. 특히 현장이나 이동 중 가편집, 색보정 등의 작업이 필요할 때 마우스가 아닌 와콤 프로펜2를 이용해 훨씬 디테일한 부분까지 정교하게 작업할 수 있어 훨씬 편리합니다.
타임라인이나 이펙트를 조절할 때에도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16을 이용해 익스프레스키, 펜의 사이드 버튼 등 자주 쓰는 기능을 단축키로 설정해둔다면 훨씬 빠르고 효율적인 작업이 가능한데요. 영상 편집 프로그램은 고사양의 컴퓨터 성능을 필요로 하기때문에 성능 및 속도가 관건입니다.
강력한 컴퓨팅 성능과 휴대성까지 겸비한 펜 컴퓨터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16' 이라면 이동 중에도 이 제품 하나로 모든 작업을 끝낼 수 있답니다 :)
▶크리에이터 '시아시아' X 와콤 모바일스튜디오프로16 리뷰 원문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