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신티크22, 드로잉과 영상편집에 모두 능한 만능 타블렛! '유튜버 오드라이프'
보급형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22를 유튜버 오드라이프가 직접 써봤습니다! 오드라이프는 유튜브에서 드로잉, 다이어리 꾸미기, 문구 리뷰 등 다양한 그림/팬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크리에이터인데요. 평소 영상 편집이나 손글씨, 꾸미기 등 다양한 방면에서 타블렛을 활용한다고 합니다. 오드라이프가 직접 써본 와콤 신티크22의 장단점을 영상으로 함께 보실까요?
오드라이프는 와콤 신티크22를 제품의 실용성은 높이고 합리적인 가격대로 낮춰 출시돼 액정 타블렛 입문자나 웹툰 작가 지망생, 유튜버나 크리에이터를 준비하는 분들이 사용하기 좋은 모델이라고 평가했는데요. 특히 액정 화면에서 바로 보면서 곧바로 편집을 할 수 있어 직관적이고, 빠른 작업이 가능합니다.
오드라이프는 특히 유튜브 영상을 편집할 때 액정 타블렛의 활용도가 높다고 평가했는데요. 컷 편집, 효과 등을 입힐 때 마우스에 비해 훨씬 편집 시간이 줄어들고, 손목의 피로도가 줄어 만족도가 높다고 합니다.
액정 화면을 바로 보면서 필요한 부분을 편집할 수 있고, 와콤프로펜2를 이용해 미세한 부분이나 위치까지 조정할 수 있어 섬세하게 초단위로 편집해야하는 영상 편집에 제격인데요. 와콤 신티크22는 영상 편집 뿐 아니라 드로잉에서도 진가를 발휘합니다. 영상에 쓰이는 썸네일이나 드로잉, 페인팅 등에서 와콤 프로펜2의 섬세한 터치 및 필압이 작업 퀄리티를 높여주는데요.
특히 드로잉 뿐 아니라 글씨나 캘리그라피 작업을 할 때에 종이 위에 펜으로 글씨를 쓰듯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해, 훨씬 직관적이고 편리합니다.
오드라이프는 와콤 신티크22와 와콤 프로펜2의 성능을 보여주기 위해 스피드 페인팅 과정을 공개했는데요. 8,192 레벨의 압력 감도와 빠른 반응 속도, 기울기 인식 등을 통해 뛰어난 정밀도와 컨트롤로 드로잉 작업이 가능합니다. 특히 가늘고 미세한 선으로 스케치가 가능해 좀 더 정교한 작업을 할 수 있는데요.
원하는 위치에 직접 펜 터치를 할 수 있어 편리한 작업이 가능하고, 자연스러운 드로잉이 가능해 고퀄리티의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기본 내장된 스탠드로 높이 조절을 할 수 있어 장시간 작업시에도 편안한 환경을 제공하고, 한층 넓어진 22인치의 쾌적한 대화면에서 작업할 수 있어 디테일한 부분까지 확인할 수 있는 점도 와콤 신티크22의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영상편집 뿐 아니라 드로잉 작업을 하시는 분들에게도 적합한 제품으로 추천했는데요.
와콤 신티크22를 활용한 스피드페인팅 과정 전체 영상이 궁금하신 분들은 오드라이프의 유튜브 채널에서 직접 확인해보세요 :)
▶oddlife오드라이프 X 와콤 신티크22 리뷰 원본 영상 보기
(*출처 : 유튜버 오드라이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