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잉크(Windows Ink) 터치스크린 노트북과 찰떡궁합!
와콤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 사용기
- 파워블로거 '링크'
MS 서피스, LG 그램, 에이수스 젠북, 레노버 요가 등 터치 스크린 탑재 노트북이 점점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는데요. 특히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회의 업무나 기록용 등의 비즈니스에서 많이 활용됩니다. 터치 스크린 탑재 노트북에는 내장된 기본펜도 있지만 조금 더 정교한 스케치나 드로잉, 필기 등이 필요한 업무에서 활용하기엔 살짝 부족한 감이 있죠?
더 세심하고 정확한 필기가 필요한 분들을 위해 나온 와콤 스타일러스 '뱀부 잉크(Bamboo Ink)'로 아이디어를 발전 시켜보는건 어떨까요? IT 파워블로거 '링크'님께서 다양한 와콤 뱀부 잉크 활용기를 공개해주셨습니다. 함께 보실까요?
와콤 뱀부 잉크의 경우 별도의 페어링 과정을 거치지 않고, 곧바로 전원버튼만 눌러 사용할 수 있는데요. 윈도우 잉크 기능이 실행되면서 스티커 메모, 스케치북 등 기본으로 내장된 윈도우 잉크 어플들을 사용할 수 있도록 기능이 활성회됩니다.
노트북에 번들로 제공되는 기본펜에 비해 필기감이 훨씬 더 부드럽고 정확한데요. 무엇보다 펜을 손에 쥐었을 때 균형감과 그립감이 좋아 종이에 펜으로 쓰듯 자연스러운 필기가 가능합니다. 일정, 할일, 체크리스트 등의 메모 기록 외에도 인터넷 서핑 중 캡쳐, 주석 달기, 강조 표시 등 다양한 업무에 활용할 수 있어 터치스크린을 보다 창조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
와콤 뱀부 잉크에는 사이드 스위치 2개가 탑재돼있어 각각 자주 쓰는 기능으로 설정해두고 사용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는 마우스 우클릭에 해당하는 기능과 지우개로 설정돼있습니다. 터치 스크린이니 만큼 키보드 없이도 터치와 펜의 사이드 버튼을 이용해서 웬만한 작업이 가능하다는 것도 큰 장점인데요.
와콤 뱀부 잉크의 정교한 필압 덕분에 스케치 및 드로잉에서도 진가를 발휘합니다. 특히 잘못 그리거나 수정해야 할 일이 있을 때 펜의 사이드 버튼을 눌러 지우개로 활용할 수 있다는 점도 편리한데요. 와콤 전용 어플인 '뱀부 페이퍼(Bamboo Paper)' 앱을 사용하면 더욱 다양한 아이디어를 표현하고 공유하기 쉽습니다. 와콤 뱀부 잉크와 함께 터치스크린 노트북이나 태블릿 PC에 숨겨진 기능들을 활용해보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