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2형의 합리적인 가격대 액정타블렛
‘와콤 신티크22’ 출시
와콤 신티크22, 와콤 펜 기술력과 더 넓어진 22형 화면의 새로운 보급형 액정타블렛
웹툰, 일러스트 및 디자이너들에게 새로운 차원의 창작 경험 제공
안녕하세요 와콤 블로그 팬 여러분! 디자인 및 예술 분야의 취미 생활자, 젊은 아티스트를 위한 새로운 엔트리급 액정타블렛 신제품 와콤 신티크22(Wacom Cintiq 22)가 출시됐습니다.
이번 신제품 신티크22는 와콤만의 독보적 타블렛 노하우와 펜 기술력을 경험하고 싶어하는 사용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대로 만나볼 수 있는 보급형 제품입니다.
액정타블렛의 대명사이자 독보적 기술력으로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는 ‘와콤 신티크 프로’가 고사양의 전문가급 모델이라면, 신제품 와콤 신티크 22은 핵심 기능만 넣어 실용성은 높이고 가격대는 낮춰 타블렛 초보 사용자, 아마추어 창작자, 신진 아티스트들이 사용하기 적합한 모델인데요.
웹툰, 일러스트, 디지털 드로잉, 산업 디자인과 같은 창작 작업에도 이상적인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새로워진 와콤 신티크 22의 특징을 함께 살펴볼까요?
■ 21.5인치의 넓은 디스플레이
와콤 신티크 22는 지난 와콤 신티크 16인치에 이어 조금 더 넓은 화면에서 작업하고자 하는 유저들을 위해 출시된 제품인데요. 1920 x 1080 Full HD 디스플레이와 NTSC 72%의 컬러 구현력을 선보여 보다 작업물을 선명하고 생생하게 표현해줍니다.
와콤 신티크22는 창작 전문가를 위한 고성능 펜 기술인 와콤 프로펜2(Wacom Pro Pen 2)도 함께 제공하는데요.
와콤 프로펜2는 8,192 단계의 정밀한 필압 성능과 기울기 인식 기능을 자랑하며, 와콤의 EMR(전자기공명) 기술이 적용돼 별도 배터리 및 충전 필요 없는 무충전, 무건전지 펜입니다.
또한 유저들은 개인의 취향 및 작업 형태에 맞게 와콤의 펜 액세서리인 프로펜 슬림(Pro Pen slim) 및 프로펜 3D(Pro Pen 3D)를 선택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나에게 딱 맞는 각도와 익스프레스 키 리모콘으로 편안한 작업을!
신제품 신티크22는 사용자 작업 스타일에 맞춰 다양하게 각도를 조절할 수 있는 스탠드가 기본 제공되는데요.
자신의 작업 스타일과 자세에 딱 맞는 각도로 조절해 한층 편안한 창작 환경을 만들어보세요!
책상 위에 눕혀서도, 모니터처럼 세워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책상에 펼쳐둔 채 노트에 필기하듯이 자연스러운 스케치가 가능하며, 세워둔 이젤에서 드로잉하듯 작업할 수도 있습니다.
스탠드 뿐 아니라 옵션으로 구매할 수 있는 익스프레스 키 리모콘을 활용해 한손으로는 드로잉을, 한손으로는 자주 사용하는 기능키나 화면 전환 등을 손쉽게 실행할 수 있는데요.
물론 와콤 프로펜2에 내장된 사이드 스위치에도 자주 사용하는 소프트웨어의 단축키를 입력해두어 손쉽게 사용할 수 있으며, 익스프레스키 리모콘으로는 화면의 이동, 회전, 확대, 축소 등을 더욱 많은 기능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
신제품 신티크22는 PC 및 맥(Mac)에서 모두 사용할 수 있으며, 어도비(Adobe®), 오토데스크(Autodesk®), 픽소로직(Pixologic®), 셀시스(Celsys®), 코렐(Corel®) 및 더파운더리(The Foundry®) 등 다양한 소프트웨어사의 프로그램과도 호환 가능합니다.
와콤 신티크22는 웹툰, 일러스트, 그래픽 디자인, 사진 리터칭, 레이아웃 디자인 등 다양한 창작 작업에 완벽한 도구로서 신진 아티스트 및 디자인 전공자에게 최고의 선택이 될 수 있는데요.
새롭게 떠오르는 웹툰 작가 4인이 먼저 써본 와콤 신티크 22의 티저 영상! 인기 웹툰 작가 분들의 와콤 신티크 22 사용 소감과 함께 웹툰 작업 비하인드 스토리까지 순차적으로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