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복잡할 때 차분하고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컬러링 놀이’,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으면서 많은 분들의 취미 활동이 되었는데요. 지난 4월에 진행된 ‘그라폴리오 컬러링 북 챌린지’ 기억하시나요? 수많은 ‘금손’을 뚫고 와콤 특별상 당선작이 선정되었습니다!(짝짝) 와콤 상 당선작은 추후 블로그에서 소개해 드릴게요^ ^
이번 공모전에서 많은 분들이 디지털 컬러링을 위한 시트를 제작해 주셨는데요. ‘컬러링’은 종이와 색연필로만 한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텐데, 디지털 컬러링으로도 충분히 멋진 작품은 물론이고 심리적인 안정도 얻을 수 있답니다. 아직 생소한 분들을 위해 와콤 상 당선작 중 하나인 ‘봄의 노래(by Brillante)’ 작품을 예시로 디지털 컬러링 방법을 상세하게 알려 드릴게요. 오늘부터 색연필은 잠시 내려놓고, 디지털 컬러링으로 힐링 해보세요~!
1. 디지털 컬러링 시트를 준비합니다.
잠깐! 혹시 디지털 컬러링 시트가 없으신가요? 여러분을 위해 그라폴리오 마켓에서 컬러링 시트를 무료로 배포합니다. http://m.gfmarket.naver.com/coloring/home 링크에서 마음에 드는 컬러링 시트를 저장하고 포토샵으로 불러오면 준비 끝! 뭘 좋아할 지 몰라서 다 준비했으니, 취향에 따라 Get 하시면 됩니다 ;)
2. 포토샵을 켜고 PSD 파일을 불러와 페인트 통 툴(Paint Bucket Tool)로 색상을 칠합니다.
포토샵을 열고 디지털 컬러링 시트를 불러오세요. 원하는 색상을 선택하고 페인트 통 툴(Paint Bucket Tool)을 이용하면 간편하게 색칠할 수 있습니다.
3. 더 깔끔하게 색칠하고 싶다면, 브러쉬 툴(Brush Tool)을 이용합니다.
만약 깔끔하게 칠해지지 않는 부분이 있다면 시트를 확대하여 브러쉬 툴(Brush Tool)을 이용하면 한층 더 세밀하게 색칠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컬러링의 묘미는 한 땀 한 땀 소중하게 색칠하는 데 있으니, 브러쉬 툴을 이용하는 것도 의미가 있겠네요.
이럴 때 빛을 발하는 아이템! 와콤 인튜어스 제품이 보이시나요?J 인튜어스 펜을 사용하면 마우스보다 자유롭고 편하게 컬러링을 즐길 수 있어서 디지털 컬러링 놀이에 딱! 인데요. 인튜어스 제품의 압력 감지 기능과 멀티 터치 제스처 기능으로 디지털과 아날로그의 절묘한 조화를 느낄 수 있습니다.
4. 한번에 같은 색깔을 칠하고 싶다면, 매직 완드 툴(Magic wand tool)을 이용합니다.
‘디지털 컬러링’인 만큼 스마트한 스킬도 빼놓을 수 없지요. 한번에 같은 색깔을 칠하고 싶다면, 일명 ‘마술봉’이라고 불리는 매직 완드 툴(Magic wand tool)을 활용합니다. 먼저 매직 완드 툴을 선택하고 색칠을 원하는 부분을 클릭하세요. 원하는 부분이 선택되었다면 그림 레이어 아래에 새로운 레이어를 생성하고 원하는 색상을 클릭하면 한번에 여러 부분을 칠할 수 있습니다.
5. 다양한 색상을 사용하여 디지털 컬러링을 완성하세요.
짠~! 디지털 컬러링 작품 완성! 어떠세요? 파스텔 톤 색상으로 마음이 편안해지는 것 같지 않나요?
자, 그럼 와콤 인튜어스를 활용하여 완성한 디지털 컬러링을 영상으로 확인해 보세요 J