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태블릿’ 어디까지 활용하고 계시나요? 아직까지 태블릿을 그림 그리기에만 사용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희 와콤이 다양한 종류의 게임과 드로잉, 스케칭을 즐길 수 있는 ‘뱀부 앱’ 기능에 대해 소개하고자 합니다!
뱀부 앱은 와콤 뱀부를 비롯한 태블릿 유저들을 위해 와콤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애플리케이션인데요. 전세계 태블릿 사용자 누구나 온라인에서 무료 다운로드 받아 즐길 수 있답니다. 이제 뱀부 앱을 통해 태블릿을 2배로 활용해 보세요^^ 그럼, 지금부터 뱀부 인기 앱들에 대해 알아볼까요? Go! go!
간단한 마우스 움직임으로 예술 작품이 탄생! '라이브 브러쉬 앱'
최근 출시된 뱀부 앱 시리즈 중 제일 첫째로 소개드릴 앱은 ‘라이브 브러쉬(LIVEBLUSH)’입니다. 라이브 브러쉬는 일러스트레이터 느낌의 가볍게 사용할 수 있는 드로잉 앱인데요. 사용자 제스처에 반응하는 사용이 간편한 브러쉬 툴 입니다. 마우스를 움직이는 것만으로도 멋진 일러스트를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이죠.
일반적인 포토샵 화면처럼 친근한 화면 모습이죠?^^ 라이브 브러쉬는 편집 툴 역시도 기존 포토샵 편집 툴과 유사해 어렵지 않고, 친근하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각각의 스타일을 구성하는 선의 굵기, 색 등 다양한 매개 변수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포토샵에서 브러쉬를 지정하는 것처럼 원하는 스타일을 선택하고 마우스를 이동시키면, 속도에 따라서 선의 굵기와 모양을 변화시키면서 그림을 그릴 수 있는데요. 또 간단한 모션제어 기능을 브러쉬 스타일과 결합하면 재미있고 독특한 방식으로 그래픽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라이브 브러쉬에는 무궁무진한 기능과 응용이 있지만, 이처럼 단순히 기본 설정만으로도 신기하고 다양한 예술작품을 완성시킬 수 있습니다. 그림에 소질이 없는 사람도 '라이브브러쉬'를 이용한다면 멋진 예술적인 작품을 만들 수 있겠죠?^^
누구나 재미있게 즐기는 시뮬레이션 게임, 샌디 사인즈! 여러분! 뱀부 3세대 시리즈의 핵심 키워드가 '누구나 재미있게 즐기는, 장난감 같은 태블릿'이라는 거 아시나요? 이제 태블릿이 단순히 그림을 그리는 도구를 지나, 다른 유저들과 '소통'하고 '재미있게 즐길 수’있는 엔터테인먼트 기기로 그 관점으로 변화하고 있는데요. 이를 실현시켜주는 도우미가 뱀부 앱의 게임 애플리케이션입니다. 현재 뱀부 컬렉션 중 뱀부매니아 사이에서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며 ‘인기 앱’에 랭크된 시뮬레이션 게임 ‘샌디 사인즈’를 소개합니다!
샌디 사인즈는 와콤 펜을 이용해 바닷가 모래사장에서 막대기를 이용해 놀 수 있는 시뮬레이션 게임입니다. 실제 바닷가 모래사장에 있는 것처럼 모래장난 및 그림을 그릴 수도 있고, 재미 삼아 지나가는 바닷게를 쫓을 수도 있습니다. 참 신기하죠^^
또한 그림을 저장해 메시지를 작성한 뒤, 친구에게 보낼 수도 있답니다. 혼자서만 노는 것이 아니라, 친구 혹은 전세계에 있는 뱀부 태블릿 유저들과 그림을 공유할 수도 있겠죠? 샌디 사인즈를 게임 이상의 가치가 있는, 태블릿을 더욱 재미있게 즐기기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생각하시면 좋을 것 같네요^^
강력 추천! 필기노트 앱 ‘뱀부 페이퍼’
마지막으로 소개드릴 뱀부 앱은 지난 6월 출시돼 와콤 매니아 뿐만 아니라, 아이패드 사용자들에게까지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필기노트 앱 ‘뱀부 페이퍼’입니다. 뱀부 페이퍼는 아이패드 또는 PC화면에서도 공책과 같은 노트를 만들어줘 실제 노트에 필기하는 것처럼 활용할 수 있습니다.
뱀부 페이퍼는 필기 노트에 적합한 기능과 아이템으로 구성된, ‘기본에 충실한’ 애플리케이션입니다. 노트의 이름은 원하는 이름으로 정할 수 있으며, 설정을 통해 표지 색상, 3가지의 속지 스타일, 글자 색상 및 굵기 등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노트의 첫장을 넘기면 깔끔한 인터페이스가 눈에 들어오는데요, 한글화가 이뤄져 있어 사용법 역시 어렵지 않습니다. 또 화면 내에서 이전페이지/다음페이지 넘기기 설정이 가능하며, 페이지 스캐닝도 확인 할 수 있어 실제 노트를 활용하는 것처럼 편리합니다. 필기는 기본! 도형 및 그림 그리기까지 다양하게 쓸 수 있는 있답니다.
이처럼 뱀부 앱 라이브러리에는 마치 태블릿 PC의 앱에서 즐기는 것과 같은 수십 가지의 게임과 드로잉 관련 애플리케이션이 가득한데요. 특히 뱀부에서 만들어진 창착물은 트위터나 페이스북, 유튜브, 이메일 등과 연계해 손쉽게 공유할 수도 있답니다. 여러분도 이제, ‘뱀부 앱’으로 태블릿을 2배로 활용해 보는 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