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휴가 시즌이 끝났습니다. 여름 휴가를 끝낸 우리들의 공통적인 자세는 주옥 같은 사진들로 아름답게 추억을 남기는 것이죠. 추억이냐, 지옥이냐는 아마 사진의 질이 결정할 것입니다. 수백 장의 바캉스 사진들을 작업은 간편하게 여운은 긴 추억으로 간직하고 싶다면, 디지털 시대에 어울리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평생의 추억으로 남도록 돕는 사진 정리 방법을 소개합니다.
STEP1 _ 보정하기
수 백장의 사진 중 베스트 샷을 골랐다면, 반드시 거쳐야 할 사진에 대한 예의, 바로 '뽀샵'이죠. 편집 프로그램과 마우스가 아닌 우리의 와콤 태블릿을 활용해 사진 이미지를 보정해 봅니다. 와콤 뱀부 태블릿과 전자 펜을 사용하면 눈썹 한 올 붙이는 섬세한 보정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또 전자 펜으로 손 글씨가 가능해 서명, 캐릭터, 별도의 이미지를 그려 넣을 수도 있습니다.
편집 프로그램을 어떤 것을 사용해야 할지 고민 스럽다면? 포토샵은 고가 인데다 사용도 부담스럽다면 포토 스케이프(www.photoscape.co.kr/)를 사용해 봅니다. 무료 이미지 보정 프로그램으로 포토샵의 복잡한 설정 기능들을 원 버튼으로 끌어와 간단하게 프로 수준의 사진 퀄리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진뷰어, 사진편집, 일괄편집, 페이지, 이어붙이기, 플래시, 인쇄, 사진분할, 화면캡쳐, 색상검출, 이름변환, RAW변환, 종이, 얼굴검색, 사진북마크 등을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답니다.
STEP2 _ 백업하기
베스트 사진 외 남겨진 수백 장의 원본 사진을 지우기는 PC에 보관하기에는 용량도 부족하고 불안하죠. 이 때 외장하드 백업 기능을 활용해 PC 바이러스 등 불의의 사고를 예방해 봅니다. 요즘 메이저 브랜드의 외장하드들은 제품 내에 오토 백업 등 사용성을 적극 고려한 SW 기능을 함께 제공하고 있습니다. 씨게이트에서 제공하는 이 기능은 PC에 연결만 해도 알아서 백업을 하기 때문에 쉽고 유용합니다.
STEP3 _ 출력하기
요즘은 10만원 대 포토 프린터 하나면 전문 인쇄소 수준의 사진을 안방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최근에는 한 손으로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포토 프린터도 출시되어 디지털카메라로 촬영한 사진을 즉석에서 20초 내에 폴라로이드 형태로 인화해 주는 제품도 있죠.
한편, 출력한 사진들을 앨범에 정리할 때 사진마다 또는 장소, 시기마다 정리할 때 라벨 프린터를 활용해 보면 어떨까요? 라벨프린터는 엣지 있는 이름표 제작에 특화된 제품으로, 용지인 천, 금속 등 형형색색 라벨 테이프에 필요한 문구를 즉석에서 작성 및 출력해 사진에 붙일 수 있는 기기입니다. 사진에 얽힌 문구, 장소, 시간 등을 라벨 테이프에 기록해 사진과 앨범에 예쁘게 붙여 두면, 엣지있는 보관이 가능합니다.
바캉스 걸작 사진들을 앨범에만 고이 덮어두기에는 너무 아깝죠? 요즘은 첨단 시대! 디지털 액자로 자랑해 봅니다. 최대 수 백 장의 사진을 연속해서 보여줄 수 있고 동영상, MP3 파일 재생도 가능해 바캉스 추억 감상에 제격입니다.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액자는 클라우드 컴퓨팅 기반이어서 원격으로 자유롭게 사진 및 동영상을 올릴 수 있습니다.
이제 끝! 친구, 연인, 가족과 함께 멋진 추억을 공유하는 일만 남았네요.
즐거운 시간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