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2023 서울국제도서전(SIBF)’ 참가
와콤이 다가오는 2023 서울국제도서전에 참가합니다. 6월 14일(수)부터 6월 18일(일)까지 서울 코엑스 A&B1홀에서 개최되는 서울국제도서전에서는 일러스트레이터스 룸 내 진행되는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와콤 타블렛으로 즐길 수 있습니다.
서울국제도서전(SIBF)은 매년 개최되는 국내 최대 규모 책 축제이자 아시아 대표 도서전으로, 책과 예술, 문화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행사입니다. 올해 65회를 맞이한 이번 전시회는 '비인간, 인간을 넘어 인간으로'를 주제로 진행되며, 전 세계 31개국의 481개 출판사 및 200여 명의 작가를 비롯한 창작자, 독자 모두가 참여할 예정입니다.
와콤은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에 ‘일러스트레이터의 작업실’을 주제로 한 일러스트레이터스 룸(P1)에 참여합니다. 기기체험과 함께 다양한 이벤트 경품을 지원하게 된 와콤은 기존 크리에이티브 시장을 확장하고, 책 표지 디자인, 웹소설, 도서 삽화, 동화책 등 다양한 출판 시장 내의 크리에이티브 영역에 주목해 도서전에 참여하게 됐습니다.
도서전 기간 동안 액정타블렛 ‘신티크 프로 27’, ‘신티크22’, ‘신티크16’ 등 와콤을 활용한 총 4개의 체험 프로그램이 운영될 계획입니다. 체험 행사는 도서전 참여 일러스트레이터, 브랜드 관계자, 일반 관람객 모두를 대상으로 하며, 각각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되어 있습니다.
먼저 와콤 타블렛을 체험해 볼 수 있는 공간을 자세히 소개해드릴게요. 2023 서울국제도서전 일러스트레이터스 룸의 메인 프로그램인 ‘여름의 드로잉’에 참여한 일러스트레이터 작가 대상으로 고성능 액정타블렛 ‘신티크 프로 27’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비인간 드로잉’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와콤 타블렛을 활용해 주어진 테마에 맞게 자유로운 드로잉 작품을 완성하면 되고, 참여 작가에게는 신티크 프로 27 리미티드 굿즈 세트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또, 추첨을 통해 액정타블렛 신티크16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고 하니 서울국제도서전에 참여하는 작가분들이라면 이 기회를 놓치지 않으시길 바랍니다.
도서전에 참여하는 브랜드는 또한 ‘우리 부스를 자랑합니다’ 코너에서 ‘신티크 프로 27’을 활용해 부스 홍보물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제작된 홍보물은 다음날 서울국제도서전 공식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공개된다고 하니 보다 많은 참관객들이 우리 부스에 방문할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이와 함께 와콤 타블렛은 일반 참관객을 대상으로 '비인간 아카이브'와 ‘비인간-되기’ 프로그램에서도 활약할 예정입니다. ‘비인간-되기’는 비치된 와콤 신티크를 이용해 ‘내가 되고 싶은 비인간을 그린 뒤 AR웹캠을 통해 자신의 얼굴에 비인간 마스크를 씌워볼 수 있는 체험 프로그램입니다.
‘비인간 아카이브’는 관객들이 현장에 비치된 액정타블렛 신티크16, 신티크22로 내가 생각하는 비인간을 그려보며, 구현된 우주 안에서 유영하고 있는 다른 ‘비인간’들을 살펴볼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마련했습니다. 이번 서울국제도서전의 메인 주제인 비인간’을 현장에서 구현하기 위해서 타블렛이 필수였던 만큼, 도서전에 자리한 모든 이들이 디지털 드로잉으로 보다 확장된 크리에이티브 세계관을 즐겨보기를 바랍니다.
엔데믹 시대가 도래한 지금, 다양한 오프라인 행사들이 펼쳐지는 가운데 많은 이들의 2023 To-Do list에 빠지지 않는 서울국제도서전은 5일간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수만명을 만나볼 계획입니다. 이곳에서 와콤도 기다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