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콤,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에 ‘웹툰 장학기자재’ 수여
와콤이 전국 대학교 내 웹툰학과 대상으로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최근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에서 첫 번째 장학기자재 수여식을 개최했습니다. 장학금 프로그램의 첫 번째 대상은 경기도 안양에 위치한 연성대학교로, 지난 주 열린 수여식에는 이크 카라오글루(Faik Karaoglu) 와콤 브랜드 비즈니스 그룹 글로벌 총괄을 비롯해 한국와콤 김주형 대표,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 김정영 학과장 등 관련 인사가 참석했습니다. 특히 파이크 카라오글루 부회장이 장학생에게 직접 장학기자재를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와콤이 올해부터 실시하는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은 전국 주요 대학교의 웹툰학과를 대상으로 하며, 장학생 대상으로 장학기자재를 수여합니다. 이번 장학 프로그램은 창작 시장의 글로벌 리더로서 와콤이 글로벌 웹툰 산업의 인재를 육성하는 것은 물론이고, 나아가 디지털 창작 시장을 활성화하는데 일조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각 웹툰학과에서 선정된 장학생에게는 와콤의 고성능 액정타블렛 '신티크22'가 수여됩니다.
올해 ‘와콤 웹툰 장학금 프로그램’의 첫 번째 대상으로 선정된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는 2022년에 신설된 학과로, 체계적인 커리큘럼 및 전문 교수진과 함께 와콤의 고성능 액정타블렛 '신티크프로24' 풀 세트가 구축된 우수한 창작 실습실에서 미래의 웹툰 전문가를 육성하고 있습니다.
또, 연성대학교 웹툰만화콘텐츠과는 2022년 와콤과 최신 웹툰 창작 교육 환경 조성과 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 협력을 체결했으며, 웹툰학과 대학 입시 최초로 와콤 타블렛을 활용한 디지털 실기전형을 채택해 운영 중입니다.
와콤은 타블렛 시장을 이끄는 글로벌 선두 브랜드로서, K-웹툰의 성장에 발맞춰 국내 웹툰 인재 육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국내 웹툰학과 학생들이 우수한 창작 장비로 작품을 만들고, 또 실습할 수 있도록 다방면으로 지원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