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관적이고 쉬운 3D 모델링 작업에 도전해 보자, 'Shapr3D'
와콤 인튜어스 프로, 신티크 프로 16/24/27 번들 소프트웨어
블루스케이프에 이어 이번 시간에도 와콤 타블렛에서 사용 가능한 번들 소프트웨어를 소개합니다. 요즘 많은 분들이 3D 모델링에 관심을 갖고 도전하고 있는데요, 오늘 소개하는 프로그램은 바로 세계에서 가장 직관적인 3D 디자인 앱을 표방하는 Shapr3D입니다.
Shapr3D는 산업 디자이너, 엔지니어, 제품 관리자, 디자인 전문가 등을 위한 프로그램입니다. 유저를 위한 3D 모델링 앱을 만들겠다는 비전으로, 사람들이 원하는 곳 어디에서나 원하는 방식으로 디자인할 수 있도록 과거에 갇혀 있던 CAD 산업을 재창조하고 있어요.
Shapr3D는 와콤 인튜어스 프로, 와콤 신티크 프로 16, 와콤 신티크 프로 24, 와콤 신티크 프로 27 구매자에게 제공되며, 무료 이용 기간은 3개월입니다.
Shapr3D를 사용하면 종이에 연필로 그림을 그리는 것처럼 아이디어를 3D로 시각화할 수 있어요. 몇 분 안에 기본적인 사항을 숙지하고 몇 시간 안에 완전한 모델을 만들거나 수정할 수 있습니다. 하루 만에 모든 작업을 끝낼 수 있는 것이지요.
내가 원하는 어디서든 작업 가능하다는 것은 Shapr3D의 엄청난 장점입니다. 워크플로우가 연결되면서 편리성이 강화되었는데요, 외부에서도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언제든 Shapr3D를 이용해 디자인 작업이 가능해요. 또, 여전히 컴퓨터로 돌아가서 작업해야 하는 다른 CAD 프로그램과 달리, Shapr3D는 작업장에서 바로 변경 사항을 빠르게 적용할 수 있습니다. 와이파이 없이도 스케치, 모델링이 가능해서 전 세계 어디에서나 디자인 작업을 할 수 있죠.
그리고 여러 기기에서 작업하더라도 다른 기기로 디자인을 가져오거나 내보내지 않고 손쉽게 편집이 가능한데요, 계정에 연결된 모든 장치에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이지요. Shapr3D 싱크를 사용해서 디자인을 클라우드에 항상 백업하고, 오프라인에서도 사용해 보세요.
정밀도가 뛰어나 2D 모양을 자연스럽게 스케치할 수 있는 Shapr3D. 활성된 평면 도면에는 스마트 그리드가 자동 적용되고, 자동으로 툴을 제안하는 예측 메뉴를 사용하면 번거로운 클릭 없이 디자인 문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어요. 지오메트리를 생성했으면 캔버스 컨트롤을 쉽게 슬라이드하여 치수를 부드럽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배우는 데 시간이 소요되는 다른 렌더링 도구와 달리, Shapr3D를 이용하면 실시간으로 사실적인 시각화가 가능합니다. 창 여러 개를 켜놓고 렌더링 도구와 모델링 도구 사이를 이동할 필요가 없어요. 금속, 플라스틱, 돌, 목재 표면 등 70개 이상의 재료로 렌더링할 수 있습니다.
Shapr3D는 솔리드웍스를 포함해 업계 최고의 CAD 소프트웨어를 강화하는 강력한 기하학적 모델링 커널인 Parasolid® (파라솔리드)에서 실행됩니다. 모델, 매개변수 및 편집을 정의하는 복잡한 계산을 간단히 처리하고 작업을 350개 이상의 애플리케이션과 호환되도록 하는 엔진이에요.
또, Shapr3D은 다이렉트 모델링 접근 방식으로 컨셉을 빠르게 탐색하고, 3D 프린팅이 가능한 완벽한 솔리드 모델로 내보냅니다. 2D 도면을 활용해 프로토타입을 제작할 수도 있어요. 가상으로 삽입된 모델과 증강현실(AR)을 사용해 주변 환경과 디자인이 어울리는지 효과적으로 전달 가능합니다.
와콤 타블렛과 Shapr3D로 직관적이고 효율적이며 흥미롭고 새로운 방식으로 3D 작업물을 생성해 보세요. 3D 작업을 도와주는 단축키를 타블렛의 익스프레스 키와 와콤 펜 버튼에 설정하면 더욱 효과적이랍니다. 와콤 프로 펜 3D를 함께 사용해도 좋고요. 3개월간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니, 지금 와콤 타블렛으로 3D 모델링에 도전해 봅시다!
와콤 타블렛 구매 시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제품 등록과 Wacom ID 등록이 필요하며, 기간 내에 다운로드해야 하는 것도 잊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