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한 캔버스에 마음껏 스케치와 노트를 남겨보자, '컨셉'
원바이와콤 번들 소프트웨어
4월 1일부로 추가된 원바이와콤의 새로운 번들 소프트웨어를 소개합니다. Topnotch사의 컨셉(Concepts)은 사고하고, 계획하고, 창작하는 등 모든 활동에서 사용 가능한 유연한 공간입니다. 무한한 캔버스에 내 아이디어를 스케치하고, 뛰어난 와콤펜 기술력을 활용해 노트를 작성하고 낙서를 남길 수 있어요. 더 나아가 스토리보드, 제품 스케치, 디자인 등도 모두 가능하고요. 디즈니, 애플, 구글, 필립스, HP 등 다양한 기업에서 사용하고 있는 소프트웨어랍니다.
컨셉은 원바이와콤 구매자에게 제공되며, 무료 이용 기간은 3개월입니다.
컨셉에서는 개수 제약 없이 무제한으로 캔버스를 이용할 수 있어요. 다양한 스타일의 캔버스를 마음껏 쓸 수 있지요. 확대나 축소, 이동 및 회전도 가능해 간편하게 그림을 그릴 수 있습니다.
컨셉은 벡터 기반의 프로그램이라 모든 획을 수정할 수 있고, 유연한 스케치가 가능합니다. 조정 가능한 라이브 스무딩(Live Smoothing)과 햅틱 피드백(Haptic Feedback)을 제공하며, 그리고 연필, 펜, 브러시 등의 도구는 압력과 기울기, 속도에 빠르게 반응합니다.
채색할 때, 다양한 색을 사용하면서 과연 이 색상이 서로 어울리는지 고민한 적이 있나요? 컨셉은 함께 어울리는 색상 선택을 도와줍니다. HSL, RGB, COPIC 색상환 중에서 여러분의 마음에 드는 색을 찾아보세요.
자동 분류와 불투명도 조절이 가능한 무한 레이어 시스템은 창작자의 수월한 작업을 돕고, 호, 선, 각도, 직사각형, 타원 등의 도형 안내선, 라이브 스냅, 치수를 활용하면 더욱 깔끔하고 정확한 스케치가 가능해요.
무언가를 창작할 때는 레퍼런스를 참고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레퍼런스를 바로 캔버스로 드래그 앤 드롭해서 편하게 확인하고, 편하게 작업해보세요. 갤러리와 캔버스 간 작업을 복제하는 것도 어렵지 않습니다.
왼손잡이들도 편하게 사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 컨셉. 도구 휠을 화면 반대편으로 이용해서 메뉴 방향이 전환할 수 있습니다. 역시 모두를 위한 스케치북 앱 답지요.
다양한 확장자로 내보내기가 가능한 것도 컨셉의 특징이지요. pdf, jpg, png, psd 등 다른 확장자로 내보낼 수 있어서 편리해요, 캔버스 위에 그린 나의 창작물을 다른 포맷으로 내보내기해 봅시다!
마음껏 나의 아이디어를 표현할 수 있는 멋진 소프트웨어 컨셉. 원바이와콤과 함께하면 펜타블렛에서 시작되는 다양한 창작의 세계를 만들어낼 수 있지요. 뛰어난 와콤펜 기술력과 함께하면 압력이나 기울기 등이 모두 적용되어 더욱 디테일한 표현이 가능하니, 와콤 타블렛으로 컨셉을 사용하며 시너지를 만들어보세요.
번들 소프트웨어로 컨셉을 사용하고 싶다면, 반드시 기간 내에 제품과 Wacom ID를 등록하고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해야 하니, 이 점 반드시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