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EW 와콤 번들소프트웨어 3종
어피니티 포토,디자이너,퍼블리셔 (Affinity Photo,Designer,Publisher)
와콤 원 번들 소프트웨어
11월 15일부로 와콤 원 번들소프트웨어에 새롭게 추가된 어피니티 3총사를 소개합니다. 오늘 소개하는 소프트웨어는 어피니티 포토(Affinity Photo), 어피니티 디자이너(Affinity Designer), 어피니티 퍼블리셔(Affinity Publisher) 총 3가지로, 모두 영국 serif 사에서 개발한 소프트웨어입니다.
어피니티 소프트웨어는 어도비를 대체하는 소프트웨어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요, 다양한 기능을 지원하면서도 구독형이 아니라 한 번 결제하면 평생 업데이트하며 사용할 수 있다는게 장점입니다. 와콤 원을 구매하고 정품 등록을 마치는 모든 분들은 3개월 동안 무료로 어피니티 포토, 어피니티 디자이너, 어피니티 퍼블리셔를 사용할 수 있어요. 먼저 어피니티 포토부터 소개할게요.
어피니티 포토 (Affinity Photo)
어피니티 포토는 사진 편집이 가능한 소프트웨어로, 본격적으로 사진 리터칭이나 수정이 필요할 때 사용 가능한 수많은 고급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어피니티 포토는 전문가급의 워크플로우를 지원합니다. 실시간 편집이 가능하고, 대용량 파일을 빠르게 불러올 수 있습니다. 최대 주사율로 이동 및 확대/축소가 가능해요. RAW 파일도 당연히 편집 가능합니다.
와콤 타블렛 펜을 사용해서 필요 없는 개체를 정교하게 선택해서 제거하고,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 수 있어요. 머리카락 한 올까지도 정확하게 선택할 수 있다니, 정말 놀랍죠? 펜을 사용하면 아주 자연스럽게 사진을 칠할 수 있어요. 다양한 브러시를 선택할 수 있고, 픽셀을 선택해서 나만의 브러시를 만들고, 여러 브러시를 단일 스트로크로 결합할 수도 있습니다. abr 확장자 브러시를 불러올 수도 있고요.
레이어를 무제한으로 생성하고, 효과 역시 무제한으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그룹핑, 마스크 추가, 블렌딩 등 다양한 기능을 통해 엄청나게 복잡한 이미지를 만드는 것도 가능해요.
어피니티 디자이너 (Affinity Designer)
어피니티 디자이너는 일러스트레이션, 로고, 컨셉 아트, UI 디자인 등에 사용되는 올인원 벡터 그래픽 소프트웨어입니다. 어피니티 디자이너를 활용하면 SNS 이미지 템플릿, 목업, 디지털 콘텐츠, 머천다이즈(굿즈), 디지털과 인쇄 출판물 등을 만들 때도 아주 유용해요. 수많은 전문 일러스트레이터, 웹 디자이너, 게임 개발자들이 어피니티 디자이너를 사용합니다.
어피니티 디자이너는 그 어떤 복잡한 문서에서도 빠른 속도를 자랑합니다. 실시간으로 작업을 지연 없이 처리하고, 레이어를 그룹핑하거나 색상 태그를 할 수 있어요. 게다가 무려 100만 퍼센트 이상의 확대와 축소가 가능해요.
시간 절약에도 아주 효율적이에요. 그리드와 안내선 등을 제공함으로써 편집이 손쉬워집니다. 컨스트레인트와 심볼을 연결하고, 키보드 단축키 커스텀 설정, 자주 사용하는 워크스페이스 셋업 등도 가능해요. 미리보기 모드를 사용해서 표준 또는 레티나 해상도로 벡터를 보고, 디자인한 요소가 어떻게 출력되는지 실시간으로 볼 수도 있지요.
와콤 타블렛의 디지털 펜을 사용해 작업물에 래스터 브러쉬 텍스처를 추가하고, 아이콘의 픽셀 하나하나를 정교하게 편집하고, 선명한 벡터에 그레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창의적인 자율성을 진정 실현할 수 있게 된 것이지요! 다양한 타이포그래피 옵션을 제공해서 패스를 따라 텍스트가 위치하게 하거나, 나만의 커스텀 타이포를 만들 수도 있어요.
디지털 또는 실제 인쇄를 할 때에도 놀라운 출력 결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색상 공간을 결합하고, 주로 사용하는 파일 확장자(JPEG, PDF, SVG, PSD, PNG, TIFF, GIF, DWG/DXF)와 함께 작업하면서 원하는 대로 변환 가능합니다.
어피니티 퍼블리셔 (Affinity Publisher)
어피니티 퍼블리셔는 인쇄/출판을 위한 편집 작업을 할 수 있는 소프트웨어입니다. 디지털 또는 인쇄 출판물을 제작할 때, 어피니티 퍼블리셔를 이용하면 이미지와 그래픽, 텍스트를 적절하게 조합해 다양한 레이아웃이 적용된 페이지를 디자인할 수 있어요. 책은 물론이고 명함, 인증서, 뱃지, 티켓, 봉투, 카탈로그 등을 만드는 데에도 적합합니다.
어피니티 퍼블리셔에서는 전문적인 레이아웃 툴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양면 페이지 스프레드, 라이브 마스터 페이지, 지능형 크기 조절 옵션이 있는 이미지 프레임, 그리드와 스내핑, 커스텀 가능한 테이블 포맷, 패스에 따라 텍스트를 추가하는 기능, 정교한 타이포그래피 옵션 등을 만나볼 수 있어요.
타인과의 협업도 수월합니다. 동료에게 전송하기 전에, 다른 파일 형식으로 작업하고, 사용된 모든 이미지와 폰트 리소스 등과 함께 문서를 패키징할 수 있어요. 여러 파일을 조합해서 연간 보고서나 책같이 큰 단위의 문서를 만들 수도 있지요. 그리고 워크플로우에 최적화되었기 때문에, 외부 데이터 소스의 문서를 병합하고 여러 소스에서 래스터하거나 벡터 에셋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풍부한 콘텐츠 조합이 가능해지는 것이지요.
어피니티 퍼블리셔에서 벗어나지 않은 상태에서 어피니티의 다른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어피니티 앱의 고급 도구 세트에 액세스해서 책, 잡지, 뉴스레터 등을 만들 수 있어요. 이 모든 것은 스튜디오링크(StudioLink) 기술 덕분이랍니다.
마지막 출력 단계에서도 디지털과 실제 인쇄 모든 방면에서 최상의 출력 상태를 경험할 수 있어요. 처음부터 끝까지 CMYK 와 ICC 컬러는 물론이고, 팬톤 컬러까지 지원해 출력 시 최상의 아웃풋을 얻을 수 있습니다.
어피니티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여러분의 작업을 멋지게 업그레이드해보세요. 그리고 번들 소프트웨어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Wacom ID 등록과 제품 등록이 필요하다는 사실, 꼭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제품 등록 기간 안에 다운로드해야 소프트웨어를 사용할 수 있으니, 절대 기간을 놓치지 마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