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하는 창작 스킬을 온라인 클래스로 배울 수 있는
스킬쉐어(Skillshare)를 소개합니다!
와콤 인튜어스, 와콤 원 번들 소프트웨어
와콤 팬분들은 다들 이미 알고 있겠지만, 와콤 타블렛의 다양한 장점 중 하나는 '번들 소프트웨어'입니다. 와콤 타블렛을 구매하면 번들 소프트웨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때문이에요. 사용 기간은 한정되어 있지만, 다양한 유료 소프트웨어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유용한데요, 오늘은 9월 28일자로 새롭게 추가된 번들 소프트웨어 '스킬쉐어(Skillshare)'를 소개할게요.
스킬쉐어는 와콤 인튜어스와 와콤 원을 구매하는 경우 사용할 수 있는 번들 소프트웨어입니다. 코로나 이후 비대면 교육 시장이 엄청난 성장을 이루면서 한국에서도 클래스101이나 콜로소 등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이 인기를 얻기 시작했는데요, 스킬쉐어 역시 비대면으로 다양한 창작 스킬을 익힐 수 있는 미국의 플랫폼이에요. 스킬쉐어는 Skill + Share 라는 이름만 봐도, 여러 종류의 다양한 능력(스킬)을 공유(쉐어)하는 플랫폼으로 추측해볼 수 있지요. 굳이 학원에 가지 않고도 내가 원하는 것들을 배울 수 있어서 정말 유용하답니다!
스킬쉐어는 와콤 인튜어스와 와콤 원 구매자에게 제공되며, 무료로 사용 가능한 기간은 3개월입니다.
스킬쉐어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처음으로 나오는 화면입니다. 수천가지의 크리에이티브 클래스를 들을 수 있다는 문장이 있네요. 오른쪽에 보이는 이미지도 전부 창작 활동과 관련이 있음을 알 수 있지요.
Start learning for free라는 문구를 클릭해보면 회원가입을 할 수 있는데, 이렇게 회원가입을 하면 7일간 스킬쉐어를 무료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와콤 인튜어스와 와콤 원을 구매한다면 3개월동안 무료로 사용 가능하다는 사실!
물론 스킬쉐어가 크리에이티브 활동과 관련된 강의만을 다루는 것은 아니에요. 마케팅을 비롯한 비즈니스 영역, 다양한 기술 영억, 그리고 라이프스타일까지 다양한 영역을 다 아우르고 있는 플랫폼입니다. 하지만 와콤 블로그지기는 와콤 타블렛을 활용할 수 있는 크리에이티브 강의들이 가장 궁금하네요!
크리에이티브 메뉴를 보면 애니메이션, 드로잉, 그래픽 디자인, 일러스트레이션, 포토그래피 등 세부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킬쉐어의 강의는 개별적으로 구매할 수 없고, 구독을 통해서 원하는 강의를 마음껏 들을 수 있는 시스템입니다. 무료 구독 기간이 끝나면 월간 또는 연간 플랜을 결제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위 사진은 내가 어떤 강의를 듣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입니다. 어떤 강의를 얼마만큼 들었는지, 남은 분량은 얼마 정도인지도 전부 확인할 수 있네요. 또, 내가 수강한 강의와 관심사를 기반으로 다른 강의를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스킬쉐어에서 들을 수 있는 강의의 예시입니다. 일러스트 레터링을 다루는 강의네요. 총 12개의 레슨으로 구성되어 있어요.
스킬쉐어는 미국에서 운영되는 웹사이트인 만큼, 대부분의 강의가 영어로 진행됩니다. 다양한 창작 강의를 들으면서 영어 실력도 함께 쌓을 수 있는 일석이조의 플랫폼이네요. 스킬쉐어에서 배운 내용을 와콤 타블렛으로 실습해보여, 진정한 금손으로 거듭나시길 바랍니다!
와콤 타블렛 구매 시 제공되는 번들 소프트웨어 이용을 위해서는 반드시 제품 등록과 Wacom ID 등록이 필요합니다. 또한, 해당 소프트웨어는 사용기간 제한이 있으니 꼭 기간 내에 제품을 사용할 수 있도록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