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 핫플레이스 '와콤 팝업스토어' 현장 스케치
여러분, 지난 10월 26일부터 30일까지 성수동에서 가장 핫한 공간이 어디였는지 혹시 아시나요? 와콤 블로그지기의 사심을 잔뜩 담아 적어보자면, 프로젝트 렌트 2호점이 아닐까 싶은데요, 바로 5일간 와콤 팝업스토어가 열린 곳이었기 때문입니다!
많은 방문객들로 북적였던 와콤의 첫 팝업스토어 현장을 와콤 블로그지기가 정리해 보았습니다. 오셨던 분들은 팝업스토어 현장을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고, 오지 못한 분들은 와콤 팝업스토어가 어떤 식으로 운영되었는지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거예요. 함께 보실까요?
2호선 뚝섬역과 분당선 서울숲역에서 내려 도보로 멀지 않은 곳에 위치한 프로젝트 렌트 2호점. 누가봐도 '와콤 팝업스토어'라는 것을 알 수 있는 현수막이 팝업스토어 앞에 걸려 있습니다.
그리고 테라스 공간에 마련된 드로잉 공간도 보이네요. 드로잉 타임 참여자를 위해 마련된 드로잉 존으로, 1시간 동안 온전히 신티크 프로 27을 사용해서 그림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이었습니다. 드로잉 타임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이야기할게요.
벽에 쓰여있는 문구가 보이시나요? '여기 오는 길에 본 그 웹툰, 와콤 타블렛으로 만든 거야'
과장같아 보이지만, 전혀 과장이 아닙니다. 실제로 우리가 보는 대부분의 웹툰이 와콤 타블렛으로 만들어지거든요! 웹툰 '윈드브레이커'의 조용석 작가님을 비롯해 야옹이, 전선욱, 조석, 강풀 등 저명한 웹툰작가님들은 모두 와콤 타블렛을 사용해 웹툰을 그린답니다. 여러분이 그 어떤 웹툰을 생각하더라도, 아마 와콤 타블렛을 이용해 만들었을 거에요.
그럼 이제 팝업스토어 내부를 확인해볼까요? 들어가자마자 이번 팝업의 주인공인 신티크 프로 27이 보입니다. 얇아진 베젤과 깔끔한 디자인, 120Hz 주사율과 뛰어난 색 재현율, 빠른 반응속도를 자랑하는 디스플레이까지 전부 눈에 띄네요. 신티크 프로 27 전용 스탠드와 와콤 플렉스암에 거치되어 더욱 견고하고 안정적으로 방문객을 기다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품 위에 무언가 연결된 게 보이시나요? 신티크 프로 27에 탑재된 스크류 홀에 액세서리를 연결한 것으로, 웹캠이나 조명, 펜 보관함, 익스텐션 테이블 등 필요에 따라 다양한 액세서리를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어요.
사진에 보이는 펜 또한 신티크 프로 27과 함께 출시된 와콤 프로 펜 3입니다. 프로 펜 3의 가장 큰 특징은 취향에 맞추어 다양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는 것이지요. 그립, 사이드 버튼, 무게추를 나만의 스타일에 맞게 세팅할 수 있어요. 사실 사진 속 손은 와콤 블로그지기의 손인데요, 실제로 프로 펜 3를 써보니까 그립감도 더 좋아지고, 무게추 위치에 따라 사용하는 느낌이 달라져서 정말 신기했답니다.
방문객들은 현장에서 신티크 프로 27을 이용해 간단한 드로잉과 필기 등을 체험했습니다. 신티크 프로 27의 부드러운 펜 사용감과 멀티 터치 기능, 빠른 반응 속도에 감탄하는 분들이 많았어요. 기존 와콤 팬분들도 신티크 프로 27의 업그레이드된 성능을 직접 느끼고 가셨습니다.
MZ세대는 물론이고. 아이부터 노인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와콤 팝업스토어를 찾아주셨어요. 와콤 타블렛과 함께라면 나이 상관없이 멋진 창작 활동이 가능하답니다.
엄청난 인증샷 촬영의 현장입니다. 멋진 사진을 건지기 위한 투혼 끝에 실제로 럭키드로우에도 당첨되었다는 사실!
인증샷_포토제닉_나야나.jpg
캐릭터, 일러스트, 웹툰 등 다양한 드로잉이 펼쳐진 와콤 팝업스토어.
그리고 와콤 팝업스토어 현장에서는 와콤 신티크 프로 27 뿐만 아니라, 와콤의 다른 타블렛 라인업을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신티크 프로 16, 와콤 원, 인튜어스 프로, 인튜어스 등 여러 모델이 진열되어 있었습니다. 진열된 타블렛 모두 입문자는 물론이고 취미로 창작 작업을 즐기는 아마추어와 전문가까지 폭넓은 사용자층을 자랑하는 모델이에요.
이번 신티크 프로 27을 구매하고 인증한 분들에게 선착순으로 증정되는 리미티드 굿즈 패키지 실물도 팝업 현장에서 최초 공개되었죠. 데스크 매트, 펜 오거나이저, 머그컵, 친환경 장갑, 손목 밴드로 구성된 굿즈 패키지는 신티크 프로 27 본품과 마찬가지로 지속가능성을 고려해 제작되었습니다. 실물을 보니 차분한 컬러가 신티크 프로 27과 참 잘 어울렸어요.
와콤의 간단한 히스토리도 소개할게요. 내년에 40주년을 맞는 와콤은 지난 40년 동안 아날로그 창작 활동을 디지털로 이어갈 수 있는 솔루션을 꾸준히 개발해 왔는데요, 그 과정에서 다양한 분야의 모든 창작물이 와콤 타블렛을 이용해 제작되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타블렛이 주로 웹툰 드로잉 장비로 알려져 있지만, 웹툰에 한정된 장비가 아니에요. 게임, 만화, 애니메이션, 영상, 사진, 3D, 건축, 패션, 산업디자인 등 여러 창작 분야에서 와콤 타블렛은 빠질 수 없는 필수 장비랍니다.
테라스에 마련된 드로잉 존 역시 많은 분들이 찾아주셨습니다. 드로잉 타임은 1시간 동안 신티크 프로 27을 이용해 나만의 작품을 그릴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는데요, 사전 신청자분들과 현장에서 신청하신 분들 대상으로 진행되었어요.
많은 금손분들이 신티크 프로 27을 이용해 다양한 작품 창작 시간을 보내고, 신티크 프로 27의 어마어마한 스펙을 직접 느낄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는 소감을 남겨 주셨습니다. 또, 모든 참여자분들에게는 와콤의 친환경 장갑이 선물로 제공되었어요.
팝업스토어 하면 이벤트가 빠질 수 없죠! 와콤 타블렛을 받을 수 있는 행운의 럭키드로우 이벤트도 열렸습니다. 입문자를 위한 최고의 액정타블렛인 와콤 원부터 펜타블렛 와콤 인튜어스 프로 소형, 인튜어스 블루투스 소형 모델 등이 매일매일 추첨을 통해 와콤 타블렛이 주인을 찾아갔어요. 와콤 블로그지기도 혹시 모를 기대감을 안고 참여해보았지만.. 아쉽게도 행운의 주인공이 되지는 못했습니다.
럭키드로우를 통해 와콤 타블렛을 득템한 분들 모두 축하드리며, 와콤 타블렛을 통해 창작 본능을 마음껏 펼치시기 바랍니다!
28일과 29일 저녁에는 팝업스토어가 신나는 DJ 클럽으로 변신! 할로윈을 맞이해 스페셜 DJ Klof와 함께한 DJ파티는 테라스 공간에서 진행되었어요. 둠칫둠칫 춤이 절로 나오는 비트 덕분에 지나가는 사람들 모두 와콤 팝업스토어를 그냥 지나치지 못했다는 후문인데요. 방문하는 모든 분들에게는 프리드링크를 제공해 더욱 뜨겁고 신나게 즐길 수 있었다고 해요.
성황리에 막을 내린 와콤의 첫번째 팝업스토어. 와콤 팬분들의 많은 사랑에 블로그지기는 물론이고 모든 와콤 식구들이 감동했다는 건 안 비밀! 앞으로도 와콤은 여러분의 슬기로운 창작생활을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신제품 신티크 프로 27에도 많은 관심 부탁 드려요 :)
그리고 팝업스토어는 끝났지만, 여전히 전국 와콤스토어에서는 신티크 프로 27을 직접 경험해보고 구매할 수 있어요. 써봐야 진정한 가치를 알 수 있는 액정타블렛 신티크 프로 27을 전국 와콤스토어에서 만나보세요. 직접 써보면 다릅니다! 전국 와콤스토어 정보는 하단의 링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